반응형

2014/04 5

LA의 센트럴파크? 우리 동네에서 가까운 케네스한 주립공원(Kenneth Hahn State Recreation Area)

사실 집에서 자동차를 타고 10분 정도 가야하는 거리라서 '우리 동네'라고 부르기는 좀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평일 오후에 아이들 자전거타기를 위해서 부담없이 갈 수 있는 공원이니까 크게 틀린 말은 아니다.^^ 베벌리힐스에서 라시에네가 대로(La Cienega Blvd)를 따라서 남쪽으로 10번 프리웨이를 지나서 나오는 언덕에 있는 이 공원은 정식명칭이 Kenneth Hahn State Recreation Area, 그러니까 '케네스한 주립휴양지'라고 직역할 수 있는 일종의 캘리포니아 주립공원이다. 하지만, 직접적인 관리는 표지판에 있는 것처럼 LA카운티에서 하고 있다. (구글맵으로 공원의 위치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주말과 휴일에만 차량당 $6의 입장료가 있고, 평일에는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

코튼우드(Cottonwood) 캠핑장 그룹사이트의 1박2일, 조수아트리(Joshua Tree) 국립공원 단체여행

미국 학교들은 일반적으로 4월 중순에 부활절 전후로 1주일간의 짧은 봄방학을 한다. 어디 멀리 놀러가기 딱 좋은 시기이지만... 올해는 여러 여건상 그냥 봄방학이 시작하는 주말에 지혜 친구 가족들과 가까운 곳으로 조촐한 1박2일 캠핑여행을 다녀왔다. 그래서, 우리의 낙점을 받은 곳은 LA에서 동쪽으로 2시간반 거리의 조슈아트리 국립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 이었다.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것이 '나무도 아니면서 나무'라고 불리는 '여호수아 나무(Joshua Tree)'이다. "일단 먹고 보는거야~" 국립공원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피크닉에리어를 찾아서 네 집이 준비한 동그란 김밥, 삼각김밥, 사각김밥(=무스비)과 또 따끈따끈한 KFC치킨으로 '아점'을 배불리 먹었다. 원래는 여기 조..

UCLA 숀버그홀에서 열린 LA 유스 오케스트라(Los Angeles Youth Orchestra) 연주회와 대학교 구경

등잔밑이 어둡다고... 멀리 샌프란시스코 지역에 있는 스탠포드와 UC버클리는 일부러 구경하러 가면서, 베벌리힐스 집에서 자동차로 딱 10분 거리에 있는 UCLA는 지난 주말에서야 음악회를 핑계로 처음 들어가봤다. 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즉 'LA주립대학교'는 두 말할 필요없이 로스앤젤레스를 중심으로 한 남부캘리포니아 최고의 공립대학교로, 여기는 Westholme Ave로 이어진 작은 동쪽 출입구의 표지판 모습이다. 우리 가족이 일요일 오후에 '어둡던 등잔밑'을 찾은 이유는 캠퍼스 동쪽에 있는 음악대학의 여기 숀버그홀(Schoenberg Hall, 쇤베르크 홀)에서 열리는 오케스트라 연주회에 초대를 받아서였다. (구글맵으로 지도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

사운드오브뮤직 이벤트에서 은메달! 사이언스올림피아드(Science Olympiad) 남캘리포니아 본선대회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의 은메달에 이은 또 하나의 충격의 은메달! 김연아는 금메달을 놓친 것이 충격이었지만, 이 날의 사이언스올림픽 은메달은 전혀 수상 가능성을 기대하지 않았다는 정반대의 차이점이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한국에서는 식목일이었던 지난 토요일, 우리 가족이 아침 일찍 도착한 이 곳은 오렌지카운티 애너하임(Anaheim)에 있는 캐년하이스쿨(Canyon High School), 즉 '협곡고등학교'이다. (구글맵으로 지도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주차장 옆의 야구장에서는 이 고등학교 여학생 소프트볼팀이 막 다른 학교와 경기를 시작하고 있었고, 농구장에서는 중학생들로 보이는 동네 아이들을 대상으로 농구교실이 진행되고 있었다. 이 캐년 고등학교의 마스코트는 코만치(Comanche) 인디언이었..

LA 앞바다에서 지중해 휴양지 여행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탈리나(Catalina) 섬의 아발론 항구

미국 로스앤젤레스 앞바다 태평양에도 배를 타야만 갈 수 있는 작은 '섬마을'이 있다는 사실... 위기주부도 LA에 와서야 알았다~ 토요일 아침에 아내와 지혜는 집에 놔두고 찾아온 이 곳은 LA의 남쪽 항구도시인 롱비치(Long Beach)에 있는 카탈리나익스프레스(Catalina Express) 회사의 선착장이다. (카탈리나 섬의 위치를 지도로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롱비치 항구에서 바닷길로 약 35km 떨어져 있는 오늘의 목적지인 산타카탈리나(Santa Catalina) 섬까지의 배값은 현재 왕복에 $74.5 이다. 그런데, 플래카드에 씌인 것처럼 미리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자신의 생일에는 공짜로 배를 탈 수가 있다고 한다. (연인이나 부부라면 1명 배값만 더 내면 되므로, 반값에 다녀오는 셈이 되니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