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8 8

한여름 어느날의 오후~ 젊음의 베니스비치(Venice Beach)와 인텔리젠시아(Intelligentsia) 커피

지혜가 아직 여름방학을 개학하기 전이었던 어느날 오후... 코스트코를 가는 길에, 조금 더 서쪽으로 달려서 바다를 보러갔다. 그렇게 얼떨결에 도착한 바닷가인 베니스(Venice)~ 뭐 쓸데없는 걱정이지만, 이탈리아 베니스가 아니고 LA의 산타모니카(Santa Monica) 아래쪽에 있는 베니스비치(Venice Beach)이다. (구글맵으로 지도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젊음의 해변'으로 통하는 베니스비치는 많은 벽화를 볼 수 있는데, 이 벽화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바닷가 백사장과 접한 보행자 도로인 Ocean Front Walk를 따라서 걸으면, 전세계에서 온 많은 관광객들과 특이한 많은 상점들, 그리고 뭔가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것 같은 주인들이 운영하는 노점상을 볼 수 있다. 여..

헐리우드볼에서 즐기는 여름밤의 낭만~ 와인과 피크닉, 차이코프스키 야외음악회, 그리고 불꽃놀이

줄여서 'LA필(LA Phil)'이라고 부르는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Los Angeles Philharmonic Orchestra)의 여름 공연장으로, 클래식을 좋아하는 앤젤리노(Angelino)들이 여름철에 가장 사랑하는 곳인... 헐리우드보울(Hollywood Bowl)을 6년만에 다녀왔다. 석양에 더욱 강렬해지는 캘리포니아의 여름 햇살이 비추는 토요일 오후, 유진네 가족과 피크닉을 하고 있는 이 곳은? 스타의 거리로 유명한 헐리우드(Hollywood) 관광지에서 하이랜드길(Highland Ave)을 따라서 조금 북쪽으로 올라오면 나오는 야외공연장인 헐리우드볼(Hollywood Bowl)의 건너편으로, 그것도 바로... 자동차들로 빽빽한 Highland Ave의 대로변 잔디밭이다! 피크닉메..

친구들과의 만남, 그리고 2주간의 한국방문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에서 A380을 타고 다시 LA로~

다시 미국 LA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타야하는 날을 하루 앞둔 금요일밤, 친한 친구들을 만나러 온가족이 홍대앞으로 가서... 친구의 퇴근차량을 얻어타고 김포로 갔다~ 1차를 갈비집에서 저녁을 먹고는, 2차로 친구의 아파트에 왔는데... 처형댁의 고장난 무선공유기를 고치기 위해서 모두 모여서 '납땜'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찍은 사진이 별로 없어서 이거라도...^^ 내가 미국에서 선물로 가지고 간 데낄라로 건배를 하는 모습을 아내가 찍어줬다~ 친구들의 가족도 함께 모여서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는, 김포에서 잠실을 거쳐 분당까지 택시로 돌아갔다. 그렇게 2주간의 한국방문이 모두 끝나고, 토요일 오후에 마침내 인천국제공항으로 왔다. 공항서비스 평가 '9년 연속 세계 1위' 공항에서 티켓팅을 하고 짐을 부..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 있는 LA 현대 미술관, 모카(MOCA, The Museum of Contemporary Art)

지혜가 콘서트밴드 활동을 하는 콜번스쿨(The Colburn School, 콜번음악대학)의 바로 옆에 있음에도 한 번도 들어가보지 못한 곳... LA 현대 미술관(The Museum of Contemporary Art, Los Angeles)을 지난 주 목요일, 지혜의 여름방학 개학전에 다녀왔다. 이로써 로스앤젤레스 4대 미술관의 방문기가 마침내 완성된다. 줄여서 '모카(MOCA)'라고 부르는 이 미술관은 LA 다운타운의 유명한 디즈니홀과 대각선으로 자리잡고 있는데, 지금은 영화와 관련된 어떤 특별전을 하고있는 모양이다. (구글맵으로 지도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밖에서도 볼 수 있는 건물광장에 설치되어 있는 작품인데, 자세히 보면 경비행기의 동체를 조각조각내어서 붙여놓은 것이다. 이쪽에서 보니까 한마리..

남대문시장과 명동거리 구경, 청계천을 따라 광화문광장으로 가서 이순신과 세종대왕 전시관 관람

짧았던 2주간의 한국방문도 거의 끝나가는 목요일에, 우리 가족은 다시 광역급행버스를 타고 또 서울로 갔다. 전날 경복궁과 인사동을 구경한 것에 이어서 이 날은 남대문과 명동거리를 구경하기 위해서였다. 지난 주에 부산 남포동의 국제시장에 이어서, 이 날 서울 남대문시장에서도 '신라면 양말'을 샀다~ 부산 해운대에 고층빌딩이 생기고, 서울 광화문에 광장이 생겨도... 국제시장과 남대문시장같은 재래시장은 그대로인게 고마웠다. 처가댁 이모님들을 만나기 위해서 들른 명동 신세계 백화점에서 마네킹들과 함께 포즈를 취한 지혜~ 점심을 먹고 명동거리도 구경을 했는데,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하도 많아서 정신이 없었는지 사진은 한 장도 남아있지 않다. 이모님들과 헤어진 후에 창덕궁을 갈까 하다가, 나와 아내 모두 저녁에 각..

LA다운타운의 디즈니홀 뮤직센터와 LA시청사 사이에 위치한 도심공원인 그랜드파크(Grand Park)

미국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에 살면서도 정작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LA다운타운(LA Downtown)은 별로 소개한 적인 없는 것 같은데, 앞으로는 기회가 되면 (안되면 만들어서라도 ㅋㅋ), LA다운타운의 명소들을 짧게라도 소개해보려고 한다. LA다운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이라고 할 수 있는 월트디즈니콘서트홀(Walt Disney Concert Hall)~ 그냥 줄여서 '디즈니홀'이라고 부르는 이 곳이 오늘의 주인공은 아니고, 여기서 대각선으로 위치한 도심공원이 다운타운 탐방기의 첫번째 주인공이다. 디즈니홀의 북쪽에는 도로시챈들러파빌리온(Dorothy Chandler Pavillion)이라는 오페라극장과 다른 공연장들이 더 있어서 그 일대를 '뮤직센터'라고 부르는데, 거기서 동쪽으로 길게..

서울 광화문광장의 이순신과 세종대왕 동상, 그리고 광화문을 지나서 소나기 내리는 경복궁 관람

신림동에서 탄 버스는 신혼살림을 차렸던 아파트가 있는 봉천고개를 넘고 상도터널을 지나서, 한강대교를 건너자마자 아내의 옛날 직장 건물이 있던 곳과 용산, 서울역, 시청앞을 차례로 지나서... 광화문광장에 도착을 했다. 이순신 장군의 동상앞에선 지혜~ 세종로의 중앙에 이 광화문광장이 만들어진 것이 2009년 8월이라고 하니, 우리 가족 3명은 모두 처음 이 광장에 서본 것이었다. 세종대왕의 동상은 세종문화회관에 있던 것을 광장을 만들면서 이전한 것이라고 들었는데, 이 날 처음 보는 것 같았다. "자, 이제 '팰리스(Palace)'를 보러가자~" 경복궁의 입구인 광화문 왼쪽 뒤로 청와대의 파란 기와지붕도 보인다. 광화문 앞에 도착을 했는데, 꾸물거리던 하늘에서 끝내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광화문을 지나..

입장료가 공짜! 웨스트우드 UCLA 해머 미술관(Hammer Museum)과 홈비공원(Holmby Park) 나들이

LA에서 베벌리힐스 서쪽의 웨스트우드(Westwood) 지역은 로스앤젤레스 지역 최고의 대학교인 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가 있는 대학가로 윌셔대로(Wilshire Blvd)를 따라서 고층건물이 들어선 번화가인데, 그 중심에 바로 오늘의 목적지인 '해머 미술관(Hammer Museum)'이 있다. 정식 명칭은 Armand Hammer Museum of Art and Culture Center at UCLA인데, 1990년에 개인미술관으로 문을 열었지만 지금은 UCLA 소속의 미술관으로 운영이 되고 있단다. (구글맵으로 지도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베벌리힐스의 집에서 10분도 안걸리는 이 곳을 이제서야 처음 찾은 이유는... 작년까지는 10불의 입장료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