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테마파크/유니버셜스튜디오

세계 최대의 3D 어트랙션인 LA 유니버셜스튜디오 헐리우드의 킹콩360 (King Kong 360 3-D) 체험

위기주부 2011. 7. 26. 06:48
반응형
약 2년반만에 여기 LA의 유니버셜스튜디오 헐리우드(Universal Studio Hollywood)를 다시 찾은 가장 큰 목적은 바로, 약 1년전에 새로 만들어진 세계최대의, 그리고 가장 강렬하다(intense)고 주장하는 3D 영상을 보기 위해서였다.


바로 로스앤젤레스 시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이 광고판... '킹콩 360 3D (King Kong 360 3-D)'이다. 남가주(Southern California, SoCal) 주민은 코카콜라 빈 캔을 들고가면 $15 할인을 해준다고 하는데, 광고판을 가까이서 보면...


이런! 킹콩이 움켜쥐고 있는 스튜디오투어 차량에 사람이 매달려 있다! 바람에 머리칼과 옷자락까지 휘날리는데, 이렇게 광고판까지 3D로 만들어주는 센스...^^



한국에서 방문한 아내 친구의 가족과 함께, 405번 프리웨이가 막혔던 지난 토요일에 꿋꿋하게 아침 일찍 차를 몰고 유니버셜스튜디오로 왔다. (구글맵으로 지도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오전 10시도 안됐는데, 벌써 스튜디오투어는 25분을 기다려야 한다고 되어있다. 놀이공원에서 중요한 팁은 이렇게 인기있는 놀이기구일 수록 오전에 빨리 타는 것이 좋다.


세계최대의 3D라는 킹콩360은 스튜디오투어(Studio Tour)의 일부이기 때문에, 이 투어를 해야 볼 수 있다.


기다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멋진 의자에 앉은 직원이 'Front of Line Pass'를 가진 사람은 별도의 앞줄로 가라는 말을 하고 있다. 보통 입장권의 두 배 가격인 그 표를 사면 거의 기다리지 않고 모든 놀이기구를 이용할 수 있다는데... 쩝~


우리야 당연히 저 파란지붕 아래에서 20분 이상을 기다려야 했다. 하지만, 시원한 수증기를 뿌려주고 수 많은 영화의 장면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생각보다는 기다리는 것이 지루하지 않았다.


킹콩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 여기서 3D안경을 하나씩 챙겨야 한다.


드디어 투어차량에 탑승~ 관람차는 3개가 연결되어 있는데, 우리는 두번째 차량 제일 앞에 앉았다. 제일 앞차에 있는 직원이 설명을 해주고, 투어에 맞춰서 다양한 영상이 각 차량 앞에 설치된 화면에 나온다.


"KING KONG... 지금 만나러 갑니다~"


10분정도 영화촬영 건물들을 돌아보고난 다음에 연기를 뿜고 있는 찌그러진 투어차량이 나타난다!


이제 공룡과 킹콩이 살고 있는 해골섬, 스컬아일랜드(Skull Island)로 들어간다. 짜잔~ 사진이나 비디오를 찍지 말라는 말이 없어서 그런지, 아래의 완벽한 킹콩360의 HD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있어서 링크를 한다.



좌우로 모든 시야에 3D화면이 구현되고 영상에 맞춰서 관람차가 격렬하게 흔들리기 때문에, 정말로 해골섬에서 벌어지는 킹콩과 공룡의 싸움 한가운데에 있는 느낌이 드는, 정말 100점 만점에 99점짜리였다. 이 어트랙션의 유일한 단점은 1분30초 정도로 너무 짧다는 것...^^



킹콩360 3D의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고, 보너스로 올리는 스튜디오투어의 사진들... 첫번째로 영화 <Fast and Furious>의 자동차 폭발장면의 촬영장이다.


멕시코 산골마을에 폭우가 내리고 순식간에 홍수가 일어나는 장면~


촬영셋트에서는 영화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나와서 현장실습을 하는 장면도 볼 수 있었다.


위기주부의 집이 있는 위스테리아레인(Wisteria Lane)도 지나간다. 설마 저 집이 진짜 우리집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안 계시겠지? ^^


히치콕 감독의 영화 <사이코>에 등장하는 베이츠모텔(Bates Motel) 앞을 지날 때, 저 남자가 자동차 트렁크에 여자 시체를 넣다가 우리를 발견하고는 품 속에서 식칼을 꺼내어 관람차로 다가온다.


마지막으로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우주전쟁>에서 점보기가 주택가에 추락한 장면을 찍은 곳이라고 한다. 저 사람들은 여객기 추락사고의 생존자들이 아니라, 일인당 무려 $259이나 하는 VIP투어를 하는 사람들로 경제위기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이다...^^

이외에도 <쥬라기공원>, <죠스>, <미이라> 등의 영화셋트가 있는데, 스튜디오투어에 대해 더 궁금하면 2년전의 포스팅이기는 하지만 <'꿈의 공장' 견학 - 유니버셜스튜디오헐리우드 STUDIO TOUR>를 클릭하면 더 많은 사진과 직접 찍은 동영상을 보실 수 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