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테마파크/디즈니랜드

미국의 할로윈데이 모습, 만화 속 악당들이 주인공이 되는 디즈니랜드의 할로윈타임(Halloween Time)

위기주부 2011. 10. 28. 01:59
반응형
10월의 마지막 날인 할로윈데이(Halloween Day)를 한국에서는 무분별한 미국문화의 유입이라고, 또 여기 미국에서는 귀신숭배(?)와 연관시켜서 나쁜 풍습이라고 비판하는 목소리도 있지만, 나는 그냥 재미로 무서운 장식과 분장들을 하고 아이들에게는 사탕을 나눠주는 '거창한 놀이'로 단순하게 생각하기로 했다.


LA 디즈니랜드(Disneyland)는 9월중순부터 10월말까지를 '할로윈타임(Halloween Time)'이라고 부르면서, 할로윈 장식으로 놀이공원을 꾸미고 몇 가지 행사를 한다. 이 한 달 반의 기간은 사진 속 백설공주의 마녀를 비롯해서, 마지막에는 맨날 고생만 하는 우리 만화 속의 악당들이 주인공이 되는 때이다...^^


디즈니의 예쁜 공주들을 괴롭히는 수 많은 마녀들과 (저 녹색 마녀는 어디에서 나왔지?), 사진 속 알라딘의 나쁜 술탄을 비롯해 후크선장 등이 모처럼 활개를 치는데, 이들이 모여서 아래 디즈니랜드의 CF도 찍었다.



2009년부터 올해까지 방송되고 있는 할로윈시즌의 TV광고인데, 악당들이 함께 몰려다니는 것이 참신한 아이디어였다.


트램을 타고 공원입구로 가는 길가의 장식인데, 고가다리 아래 어두운 곳이라서 사진이 많이 흔들렸다.


디즈니랜드의 입구 위에는 이렇게 호박으로 만든 미키와 친구들이 있었는데, 이런 장식들도 매년 계속 바뀐다.


입구를 지나서 나오는 광장에는 커다란 미키마우스의 얼굴이 호박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그 앞에서 사진을 찍기 위한 긴 줄이 오른쪽에 보인다. 할로윈이 지나고 나면 이 자리에는 높은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지게 된다.


광장에서 저 성까지 이어지는 Main Street USA의 좌우로는 주황색과 노란색의 리본이 가로등과 창문마다 장식되어 있고,


좌우 건물에는 이렇게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할로윈장식을 해 놓았다.


월트디즈니와 미키마우스가 서있는 화단도 주황색 꽃으로 바꿔 심어놓았고, 그 주변에 있던 인기 캐릭터들의 동상도 얼굴을 새긴 호박으로 바꿔 놓는 센스...^^


사실 할로윈데이는 크리스마스 장식처럼 공원 전체를 치장하지는 않고, 입구에서부터 저 잠자는 숲속의 미녀의 성까지만 주로 장식이 되어 있다. 하지만, 가장 화려한 할로윈장식을 볼 수 있는 곳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평소에도 유령들이 나오는 놀이기구인 헌티드맨션(Haunted Mansion)이다!


입구부터 아주 멋지게 장식을 해 놓았는데, 저 비쩍 마른 친구는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에 출연했었나? 그래서 그런지, 자세히 보니 할로윈장식인지 크리스마스장식인지 구분이 잘 가지 않는다.


담장 위에 놓여진 호박~ 맨션 안도 보여드리고 싶지만, 우리가 좋아하는 과격한 놀이기구가 아니라서 사실 한 번도 안에 들어가서 타보지는 않았다.


또 다른 멋진 할로윈장식은 Frontierland의 멕시코 식당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던 해골 마리아치들...^^


일몰 직후에 찍어서 그런지, 사진을 다시 보니 약간 섬뜩하다~


공원을 나가는 길에 다시 찍었는데, 역시 할로윈장식은 밤에 봐야 더 어울린다. 참고로 디즈니랜드에서는 할로윈 직전 금요일밤과 할로윈데이 당일 밤에는 추가요금을 내야 입장할 수 있는 Mickey's Halloween Party라는 행사를 하는데, 할로윈코스튬 경연대회와 할로윈 특별 불꽃놀이와 퍼래이드 등을 볼 수 있다고 한다.


P.S. 실제 미국의 가정집에서 어떻게 할로윈장식을 해놓고, 아이들이 사탕을 받으러 다니는 트릭오어트릿(Trick Or Treat)의 모습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이전의 포스팅을 보시기 바랍니다.

          야자수에 매달린 해골과 유령들! 미국 베벌리힐스의 할로윈데이 풍경 - 베벌리힐스, 2010년
          미국 할로윈데이(Halloween Day) 'TRICK OR TREAT!' 취재기 - 오렌지카운티 플러튼, 2008년


LA 디즈니랜드 할인티켓을 독점 판매하는 희망투어(Heemang Tour)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