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여행기/옐로스톤

9년만에 다시 찾은 옐로우스톤(Yellowstone) 국립공원! 옐로스톤레이크를 스쳐지나서 캐년빌리지로

위기주부 2018. 10. 7. 16:23
반응형

지난 6월의 8박9일 러시모어/콜로라도/와이오밍 자동차여행에서 대부분의 여행지는 처음 가보는 곳들이었지만, 이제 여행기를 시작하는 옐로스톤(Yellowstone)과 그랜드티턴(Grand Teton)의 두 국립공원은... 2009년의 30일간의 미국/캐나다 서부 자동차여행 이후로 9년만에 다시 방문하는 것이라서 감회가 남달랐다.

여행 5일째의 이동경로로 첫날과 마지막날을 제외하고는 이동거리가 가장 짧아서, 약간의 '중간휴식'과 같은 성격이 있었다. 코디(Cody)를 출발해 국립공원의 동쪽입구로 들어가서 위와 같은 경로로 구경을 한 다음에 올드페이스풀(Old Faithful)에서 숙박을 했는데, 옐로스톤의 '8자형' 순환도로의 북쪽에 있는 타워정션(Tower Junction)과 북쪽입구 마을 가디너(Gardiner) 아래에 있는 맘모스핫스프링스(Mammoth Hot Springs)는 시간관계상 재방문을 할 수가 없었다. (각각 클릭하시면 9년전 여행기를 보실 수 있음)

동쪽입구를 지나서도 계속 도로는 오르막길을 달리는데, 3천미터가 넘는 주변 봉우리의 정상은 아직도 하얗게 눈에 덮여 있었다.

도로 좌우로도 눈이 남아있는 해발 2,600m의 실번패스(Sylvan Pass)에는 눈썰매를 타고있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이 때의 블랙박스 영상도 파일이 지워지고 없어서 보여드리지는 못한다.

고개를 넘어서 내리막의 경사는 아주 완만한데, 바로 이렇게 도로옆으로 버팔로들이 나와서 다시 옐로스톤 국립공원을 찾아온 우리 가족을 반겨주었다.

잠시 후 도로 왼쪽으로 나타난 몽환적인 느낌의 옐로스톤레이크(Yellowstone Lake)로, 호수 수면의 해발고도가 2,357m나 된다.

9년만에 다시 봐도 전혀 낯설지 않던 Fishing Bridge 지역의 비지터센터 입구의 모습이다. (구글맵 지도로 위치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여러가지 새들의 박제와 함께 사슴뿔로 만든 천정의 조명까지, 2009년에 방문했을 때와 달라진 점은 정말 하나도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내부는 더 둘러보지도 않고 비지터센터 건물을 관통해서 호숫가로 나갔다.

9년전과 비해서 달라진 것이라고는 사진 속의 모델들 뿐이었다~ 특히 왼쪽에 서 계신 따님...^^

샛파란 하늘과 호수는 물론이고, 호숫가의 나무토막 하나도 그 위치에 그대로 우리를 기다려준 것 같았다. 심지어...

호숫가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저 가족도 지난 풍경의 일부였던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였다. "똑같네... 다른데 가보자~"

비지터센터로 돌아가는 길에 찍은 사진을 9년전 사진이랑 겹쳐서 보여드린다~ 사람이 키가 크는게 참 신기하다...^^

호수에서 캐년빌리지(Canyon Village)로 가는 길은 옐로스톤 강(Yellowstone River)을 따라서 펼쳐진 초원인 헤이든밸리(Hayden Valley)를 지나게 되는데,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들소떼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다. 도로 바로 옆의 노란 꽃밭에서 풀을 뜯던 버팔로들인데, 달리면서 그냥 찍었더니 사진이 많이 흔들렸다.

여행 출발을 몇 일 남겨두고, 운 좋게 공원 안 올드페이스풀에 숙소를 예약했기에, 이렇게 캐년빌리지와 노리스(Norris) 지역까지 구경을 할 수 있었다. 그래도 이 길 중간에 있는 머드볼케이노(Mud Volcano)와 설퍼칼드론(Sulphur Caldron)은 그냥 지나쳤는데, 여기를 클릭하시면 9년전 옐로스톤 호숫가의 우리 가족 모습과 함께 모두 구경하실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호숫가 Fishing Bridge부터 캐년빌리지의 Artist Point 주차장까지 헤이든밸리(Hayden Valley)를 달리는 동영상을 클릭해서 보실 수 있다. 다음편에서는 옐로스톤의 그랜드캐년과 폭포를 둘러보고, 캐년빌리지에서 점심을 먹은 이야기가 이어진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