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여행기/피너클스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유튜브 제12편: 중부 캘리포니아의 비경인 피너클스(Pinnacles) 내셔널파크

위기주부 2023. 4. 22. 00:00
반응형

미국의 50개 주들 중에서 내셔널파크의 수가 9개로 가장 많은 캘리포니아에서, 2013년에 승격된 가장 신참이라서 비교적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진짜 숨겨진 보석같은 비경(秘景)이라고 부를 수 있는 피너클스 국립공원(Pinnacles National Park)을 구석구석 모두 소개하는 완전정복 동영상입니다.

전체적인 경치를 대표사진으로 골랐던 다른 국립공원들과는 달리, 피너클스는 이끼가 낀 바위들이 쌓여서 만들어진 동굴 속으로 흐르는 개울을 건너는 다리의 사진을 써봤습니다.

2등 알래스카를 1개 차이로 누르고, 갯수가 1등인 캘리포니아의 9개 내셔널파크들의 위치입니다. 과연 위기주부가 포기하지 않고 이 9개 국립공원의 완전정복 유튜브 동영상을 모두 만들 수 있을까요?

구글어스로 피너클스 국립공원의 위치를 확대하며 보여드리는데, 146번 도로가 공원을 관통하지 않아서 양쪽을 모두 보시려면 자동차로 우회를 하거나, 아니면 하이킹으로 산을 넘어가야 합니다.

이른 아침의 햇살을 받고 있는 특이한 형상의 바위산들인데, 위기주부는 2012년의 방문에서 1박2일로 정말로 구석구석 완전정복을 해서, 본 카테고리의 기존 여행기 사진들 외에 추가된 풍경은 거의 없습니다.

먼저 서쪽 지역의 발코니 동굴(Balconies Cave) 트레일 사진들을 보여드리며, 탤러스 케이브(Talus Cave)에 대해 설명을 드리구요,

이러한 화산폭발로 여기 바위산이 만들어졌다는 비디오를 찾아서 추가했습니다.

문제는 그 폭발한 위치가 상당히 특이하다는 것인데, 국립공원 홈페이지의 그림과 설명들을 이용해서 엉성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서 설명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피너클스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동쪽의 베어걸치 동굴(Bear Gulch Cave) 트레일에서, 동굴 속에서 떨어지는 폭포수의 비디오를 찾아서 동영상에 첨부했습니다.

그리고, 정상 바위산의 암릉을 따라서 걷는 하이피크(High Peaks) 트레일의 아슬아슬한 모습들과 함께...

캘리포니아 콘도르(California Condor)를 직접 목격한 사진과 다른 분이 찍은 영상도 유튜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사진은 NPS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전체 풍경입니다. 크지 않은 국립공원이지만 동굴 탐험과 바위 하이킹, 그리고 조류 관찰까지 모두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매력만점의 장소이므로, 아래 동영상 참고하셔서 방문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위 동영상을 클릭해서 끝까지 봐주시고, 의견을 여기 블로그나 해당 영상의 유튜브 댓글로 남겨주시면 큰 도움이 되겠으며, 유튜브에서 "좋아요"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계속해서 시리즈를 제작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제작된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시리즈의 전체목록과 제작노트는 공지 포스팅을 클릭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