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으로 바닷가로/하와이

[하와이] '천국의 바다' 라니카이(Lanikai) 비치, 주택가에 조용히 숨어있던 에머랄드 빛깔의 지상낙원!

위기주부 2011. 9. 29. 11:35
반응형
하와이 여행기를 처음 시작하면서 하와이를 '천당 바로 아래 999당'이라고 불렀는데, 여기 라니카이 바닷가에서 나는... 정말로 천당에, 천국에 해수욕장이 있다면 꼭 여기같을 거라는 생각을 했었다~


라니카이(Lanikai)는 오아후섬 북동쪽 해안을 따라 언덕위에 좋은 집들이 있는 조용한 주택가이로, 북쪽으로는 카일루아(Kailua)와 카네오헤(Kaneohe)같은 비교적 큰 도시가 있다. (구글맵으로 지도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뒤를 돌아 보면... 야자수가 심어진 가정집의 오래된 나무담장을 따라 그 아래에는 하얀 모래가 깔린 '좁은 길'이 있다. "천국으로 가는 문은 작고 그 길이 매우 좁아..."


그 길의 끝에서 만난 '천국의 바다' 라니카이 비치(Lanikai Beach)!


여기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세계 10대 바닷가에서 5위로 선정되었으며 (물론, 이 Top10에 생소한 미국동부의 두 바닷가가 4위와 6위에 올라있어서 신빙성은 떨어지지만), 또한 일반인들이 점수를 매기는 옐프(Yelp)에서 별 4.5개,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서는 100%의 점수를 받고 있다.


하얀 백사장이 쭈욱 뻗어있는 북서쪽으로는 저 멀리 거북이 모양의 섬(?)도 보였다.


이 바닷가의 정면에는 Na Mokulua라는 두 개의 섬이 있는데, 하와이말 Na Mokulua의 뜻은... "the two islands"란다~ ㅋㅋㅋ


아이보리색의 부드러운 모래, 얕고 평평한 바닷속, 잔잔한 파도, 풍경을 살리는 두 개의 섬과 해안가의 야자수, 옥색의 바닷물, 그리고 이 한적함... 정말 완벽한 지상낙원이었다. 유일한 이 곳의 단점은 주택가이기 때문에 화장실과 주차장이 없다는 것... (심각한 단점인가?^^)


천국의 바닷가에서 표류하고 있는 지혜...^^


그리고, 어디선가 나타난 노란 카약이 정말 한여름의 달력사진같은 풍경을 만들고 있다.


라니카이 바닷가에서는 이렇게 카약을 타는 것이 인기가 있는데, 저 1km 정도 떨어진 섬까지 가서 절벽과 바다새를 구경하고 돌아온다고 한다.


"카약은 무슨... 우리는 튜브로 충분해~^^" 그런데, 엄마나 딸이나 왜 둘다 튜브를 뒤집어 타고 있지? 그건 튜브에 대한 예의가 아니지...ㅋㅋㅋ 아내와 지혜가 이렇게 놀고 있는 동안에, 나는 주택가에 세워둔 자동차에 돌아가서 방수팩에 넣은 똑딱이카메라를 가지고 왔다.


이렇게 바닷물에 머리만 내놓고 바라보던 녹색바다의 모습을 사진에 담고 싶어서... 지금 얕은 파도가 밀려오는 중인데, 파도에 쓸리면 내 발이 땅에서 순간 떨어졌다. "나는 수영도 못하는데... 머리만 내놓고 뭐하는거지? 죽을려고 작정했나... 그런데, 천국에서 죽으면 어떻게 될까?"


정신을 차리고 얕은 곳으로 나와서, 바다에서 해안쪽을 바라 본 모습이다.


왠지 만세를 부르는게 아니라, 구조요청을 하고 있는 듯... "살려줘~"


지혜가 튜브를 타고 아빠를 구하러 출동!


"뭐야~ 아빠는 발 닿이는 곳이잖아..." 이렇게 1시간 가까이 놀고는 바로 옆의 카일루아비치(Kailua Beach)로 갔다. 왜냐하면 호놀룰루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도 씻어야 하고, 화장실도 가야 하니까...^^


여기 카일루아 바닷가는 물색깔은 라니카이와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모래가 훨씬 거칠고 갈색이었으며 해안가에 야자수가 별로 없었다. 물론, 정면에 '두개의 섬'도 보이지 않았고... 하지만, 우리가 필요로 하는 샤워시설과 화장실은 당연히 잘 갖추어져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기 카일루아 해수욕장에서 남동쪽으로 보이는 저 모퉁이를 돌아가면 숨겨진 '천국의 바다'가 있다. 하와이를 왜 지상낙원이라고 부르는지 궁금한 사람은 라니카이(Lanikai)라는 이름을 꼭 기억해두기 바란다~


위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전체 하와이여행의 일정과 다른 세부 여행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