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여행기/포인트레예스

사이프러스 터널(Cypress Tree Tunnel)과 포인트레예스 등대(Point Reyes Lighthouse) 주차장까지만

위기주부 2021. 9. 24. 00:12
반응형

전편에서는 포인트레예스 국립해안(Point Reyes National Seashore)의 위치와 함께 가장 큰 비지터센터를 소개해드렸고, 또 정확히 해안공원에 포함되는 것은 아니지만, 공원을 방문한 많은 사람들이 들리는 인버네스(Inverness)의 슬픈 '난파선(shipwrecks)'을 보여드렸다. 이제 국립해안공원을 가로질러 서쪽 끝의 등대를 찾아가는데, 그 전에 먼저 한 곳을 잠시 들러보았다.

여기를 클릭해서 보실 수 있는 공원지도에 Historic RCA Coast Station이라고 되어있는 이 곳에는 1920년경에 세워진 라디오 방송국 건물이 저 끝에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방송국 견학을 하러 온 것은 아니고, 이 좌우로 심어진 사이프러스 트리터널(Cypress Tree Tunnel)을 보러 온 것인데, 역시 전편의 난파선과 함께 인스타그램의 사진 명소로 많이 알려진 곳이다. 이렇게 봐서는 터널까지는 아닌 것 같지만 3~4그루를 더 지나쳐서 안쪽으로 들어가 줌으로 당겨보면,

완벽한 나무터널 속으로 들어온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예전같으면 이 앞쪽에 모델들이 만세나 점프를 해야 하는데...

사진사 뒤에서 잠깐 보시더니 휙 돌아서 둘이 함께 그냥 돌아 나가신다~^^ 참, 저 게이트 밖이 공원을 가로지르는 도로인데, 게이트는 차가 못 들어오도록 해놓은 것이므로 도로변에 차를 세워놓고 걸어서 들어오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는 나라땅이다.

공원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천천히 15분 정도를 더 달려서 도로가 끝나는 곳에 잘 만들어진, 등대를 찾아가는 주차장에 주차를 했다. (구글맵으로 위치를 보시려면 클릭)

이 도로를 따라서 걸어가면 간이 비지터센터가 나오고 거기서 320개의 계단을 내려가면 포인트레예스 등대(Point Reyes Lighthouse)가 나오는데, 이 날은 목요일... 비지터센터도 닫았고 계단을 따라 내려갈 수도 없다고 안내판에 나와있다! 사실 다녀오려면 시간이 제법 걸릴 것 같아 고민했던 가이드는 차라리 잘 됐다는 생각으로 앞에 걸어가는 두 손님을 불러 세웠다. (멋진 등대의 모습을 보시려면, 역시 전편과 마찬가지로 퀵실버님의 여행기를 클릭해서 보시기 바람)

그리고는 구글맵에 South Beach Overlook이라 되어있는 바로 옆의 전망대로 안내했는데 바닷바람이 정말 세게 불었다~

지금까지 본 바닷가들 중에서 가장 광활한 모습이 아닐까 생각되는 인적없는 거친 모습의 해안선으로, 포인트레예스 국립해안 공원 홈페이지와 브로셔에도 대표사진으로 사용되는 풍경을 직접 본 것으로 만족하고 돌아가기로 했다.

바람에 날려서 기우뚱해진 지혜를 붙잡고 부녀사진도 한 장 찍었다~^^

하이라이트인 등대를 비록 직접 보지는 않았지만, 기대 이상이었던 포인트레예스 국립해안 구경은 이것으로 마치고 왔던 길로 돌아나갔다. 그런데, 전날 와이너리에서 시음을 못한 것을 계속 아쉬워한 사모님이 이 근처에서 와이너리 한 곳은 더 꼭 들러야겠다며 폭풍검색을 한 끝에, 네비게이션에 주소를 하나 입력하셨다.

그런데, 그 곳은 이름이 와이너리(winery)가 아니라 미더리(meadery)였다~ 헤이드룬 미더리(Heidrun Meadery)...?

허름한 시골 농가의 창고같은 리셉션에서 직원으로부터 설명을 들었는데, 이 곳은 포도로 와인을 만드는 와이너리가 아니라, 꿀로 '미드(mead)'를 만드는 미더리(meadery)란다. 여기서 미드는 '미국 드라마'의 준말이 아니고... "꿀에다 맥아, 이스트, 향료, 물 등을 넣어 발효시킨 리큐어로서 일종의 꿀술이다. 이 술은 신혼부부의 영원한 사랑의 맹세를 교환하는 술로도 유명하다. 알코올 도수는 약 40도이며 영국, 네덜란드산이 유명하다."고 네이버에 설명이 되어있다.

그럼 이 실내인지 실외인지 구분이 모호한 나무덩쿨로 덮인 움막 안에 계신 분들은 40도짜리 술을 시음하고 계신건가? 갈 길이 먼 우리는 시음은 생략하고 이 양조장의 뒷뜰만 잠시 걸어보기로 했다.

와이너리의 뒷뜰은 포도밭이지만, 미더리의 뒷뜰은 그냥 꽃밭이었다. 술을 만드는데 포도는 필요없고 꿀이 필요하니까~

미드가 어떤 맛인지 살짝 궁금하기도 했지만, 그냥 여기서 만든 꿀만 제일 작은 유리병으로 2개를 사서는 다시 차에 올랐다. 그리고는 12년전 30일 자동차여행의 그 때처럼 101번 고속도로를 다시 만나서 남쪽으로 달려 그 '다리'를 보러갔다.

미서부 전체를 대표하는 상징들 중의 하나인 골든게이트브리지(Golden Gate Bridge)...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를 내려다 보는 언덕에 다시 섰는데, 3번째인지 4번째인지 기억이 가물가물...^^

사실 위기주부는 다시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게 되면 저 바다 위에 떠있는 알카트라즈 섬을 둘러보는 투어를 꼭 하고 싶었지만, 이번에는 시간도 부족했지만 무엇보다 국립공원청의 투어가 중단된 상태였다. 위쪽에서 금문교 구경을 마치고 내려가면서 사진 가운데 보이는 언덕인 배터리스펜서(Battery Spencer)에도 들렸다.

항상 주차하기가 엄청 힘들었던 곳이지만, 언덕 위쪽의 도로를 일방통행으로 바꾼 덕분에 수월히 주차를 할 수 있었다.

똑같은 자리에서 찍은 위기주부 가족의 12년전 사진들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된다. 시간은 참 빨리 간다~^^

이제 끝을 향해 달려가는 지난 5월말의 북부 캘리포니아 7박8일 자동차여행... 다음 목적지이자 샌프란시스코에서 유일하게 여행계획에 넣은 곳은 저 금문교 남쪽 교각의 바로 아래에 있는 미국 국립공원청이 관리하는 역사유적지이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