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여행기/캐피톨리프

유타 마이티파이브(Mighty 5)의 막내, 캐피톨리프(Capitol Reef) 국립공원 힉맨브리지(Hickman Bridge)

위기주부 2022. 6. 1. 01:16
반응형

미서부 유타(Utah) 주에는 어릴적에 봤던 독수리 5형제 TV 만화의 제목을 떠올리게 하는 '웅장한 5형제'로 번역할 수 있는 마이티파이브(Mighty 5)라 불리는 5개의 내셔널파크(National Park)가 있다. 그 다섯개 국립공원들 중에서 이제 찾아가는 캐피톨리프(Capitol Reef)는 마지막으로 1971년에 지정이 되어서 5형제의 막내라고 할 수 있다. 유타주 관광청의 마이티5 캠페인 이야기가 나온 김에 아래에 인터넷에서 찾은 추억의 사진 한 장 먼저 보여드리고 여행기를 시작해야 겠다.

지난 2013년에 약 두 달간 LA 한인타운을 지나는 윌셔대로(Wilshire Blvd)의 고층빌딩 벽면을 장식했던 마이티5 광고의 모습이다. (빌딩 앞쪽으로 M그릴, 뒤쪽으로 귀신 나올 것 같았던 청록색의 윌턴 극장이 보임) 다섯 국립공원의 대표적인 돌덩이들을 한 자리에 모아 놓았는데, 가운데가 자이언의 앤젤스랜딩, 그 오른쪽 끝에 브라이스캐년의 토르해머가 살짝 보이고, 그 아래는 설명이 필요없는 아치스의 델리키트아치이다. 왼쪽 위에는 캐년랜즈의 메사아치로 바로 다음날 방문하게 되고, 아래에는 캐피톨리프의 템플오브선(Temple of Sun)인데 진입로가 비포장이라서 이번에는 방문할 수 없었다. 참, 저기 벽면광고는 프린트가 아니라 실제로 페인트로 그림을 그린 것으로, 흰색으로 덮은 후에 또 다른 광고를 그리는 그런 식이었는데, 요즘은 어떤 광고가 그려져 있나 궁금하다. 그런데, 그렇게 계속 덧칠을 하면 벽이 점점 두꺼워지는 것은 아닐까?

토레이(Torrey)를 지나서 캐피톨리프 국립공원으로 향하는 24번 도로를 12년만에 달린다. 여기서부터 다음날까지 구경하는 곳들은 2009년의 30일 자동차 캠핑여행 때 이후로는 모두 처음이라서 가슴이 두근거렸다~

"굴뚝바위야, 잘 있었니?" 파노라마포인트(Panorama Point)와 침니락(Chimney Rock)은 시간관계상 그냥 지나쳤다.

바위산 The Castle을 배경으로 여전히 멋지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비지터센터의 모습은 마치 어제 다녀간 듯이 생생했다.

기념품 코너의 벽면 제일 위에 또 유타 주의 5개 국립공원의 커다란 포스터들이 붙어 있었다. 자이언, 브라이스캐년과 아치스는 앞서 마이티5 광고와 같은 모델이지만, 캐년랜드는 메사아치 아래로 멀리 보이는 풍경이고, 가운데 캐피톨리프는 이제 찾아가려고 하는 내츄럴브리지(Natural Bridge)로 모델이 바뀌었다.

노란 단풍이 들어가는 여기 비지터센터 앞의 프루타(Fruita) 마을도 좀 둘러보고 싶었지만, 이 날 여기 국립공원 말고도 한 곳을 더 구경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서둘러 차에 올라서는 24번 도로를 따라 동쪽으로 조금 더 이동을 했다.

물 한 병만 들고 편도 1마일의 트레일로 이제 찾아가는 곳은 힉맨브리지(Hickman Bridge)이다. (구글맵으로 위치를 보시려면 클릭)

프레몬트 강(Fremont River)을 따라서 트레일을 아주 잘 만들어 놓았는데, 아내의 상의와 강가 단풍의 노란 색깔이 똑같다. 목에는 얇은 자주색 스카프를 두르고 계신데,

강가를 벗어나 멀리 캐피톨돔(Capitol Dome)이 보이는 언덕을 오르게 되니까, 더워서 풀고는 손에 들고 올라가시다가...

오르막이 심해지니까 이렇게 허리에 묶고는 앞에서 자기를 끌고 올라가라고 하셨다~^^

작은 언덕을 하나 넘어간 후에는 말라버린 바위 계곡 아래로 내려가게 된다. "돌아올 때는 여기서 또 끌고 올라와야 겠지?"

반대방향으로 돈다고 해서 말릴 사람은 없겠지만, 친절하게 이렇게 암석육교 아래로 화살표를 해놓았으니 우리도 우회전을 해서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보기로 했다.

사진 가운데 멀리 힉맨 내츄럴브리지(Hickman Natural Bridge)가 보인다. 옷색깔이 번호가 씌여진 노란 말뚝하고도 똑같네~

옛날에 물이 흘러서 가운데가 뚫린 커다란 바위다리의 모습은 2010년 추수감사절 그랜드서클 여행에서 방문했던 내츄럴브리지 준국립공원의 '돌로 만들어진 은하수' 오와초모 다리(Owachomo Bridge)와 비슷했다.

다른 사람들이 없어져서 둘이서 서로 사진을 찍으면서 한참을 놀았는데, 아내 앞쪽의 커다란 바위 덩어리들은 쉽게 말해서 다리의 아래쪽이 갈라져서 떨어진 조각들이다. 즉, 언제 또 저런 바위들이 머리 위에서 갑자기 떨어질지 모른다는 말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돌다리 바로 아래에서 롱다리 연출샷도 한 장 찍고,

부부가 함께 셀카도 찍었다.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좀 오싹한 듯...) 이 풍경에 어울리지 않는 아내의 저 모자는 햇살 아래에서 트레일을 한다고, 이삿짐에서 급하게 찾아서 쓰고 온 바닷가용 모자이다~

다리 아래를 지나와서 이번에는 반대 방향에서 또 구경을 했다. 트레일에서는 배경의 절벽과 구분이 안 되어 멋지지가 않아서, 계곡 아래쪽으로 조심해서 내려가 봤다.

사진으로는 그 커다란 크기가 잘 짐작이 되지 않지만, 계곡 바닥에서 떠있는 높이가 38미터에 허공을 가로지르는 다리의 길이만 40미터가 넘는다.

잠깐 주변 풍경을 돌아본 비디오를 클릭해서 보실 수 있는데, 아내가 찍은 것이라서 모처럼 동영상에 위기주부가 등장을 한다.

돌아가는 길에 움푹 파진 바위를 보더니 시키지도 않았는데 아내가 그 속에 올라가서 앉았다. 비치모자의 테두리가 휘어져서 마치 찜질방 수건으로 '양머리'를 만들어서 하고있는 것 같다.

가득 찬 주차장이 보이는 프레몬트 강가까지 돌아왔는데, 천천히 걷고 구경해서 1시간 좀 넘게 시간이 소요되었다. 이것으로 당시 12년만의 짧은 재회를 마치고 유타 마이티5의 막내인 캐피톨리프 국립공원(Capitol Reef National Park)과도 안녕을 고했다.

24번 도로는 계속해서 신기한 지형들을 좌우로 보여주는데, 이 '시멘트 공장'도 안 무너지고 그대로 잘 있었다.

행크스빌(Hanksville) 갈림길에서 좌회전을 하면 마지막으로 오른편에 바위기둥들 한무더기가 나오고는 70번 고속도로를 만날 때까지 붉은 대지 위로 약 40마일의 직선도로가 나온다. 2009년에는 이 길을 안 쉬고 그냥 달렸지만, 이번에는 조금 가다가 왼편으로 빠지면 나오는 유타의 주립공원 한 곳을 이 날의 마지막 일정으로 또 방문을 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