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도시관광기

버지니아비치(Virginia Beach)의 킹넵튠(King Neptune) 동상과 호텔방에서 감상했던 대서양의 일출

위기주부 2022. 11. 16. 00:01

연초에 2022년 새해 첫날의 여행기를 쓰면서, 워싱턴DC 지역은 미동부라고 해도 바다에서 뜨는 일출을 바로 볼 수는 없다고 말씀을 드렸었다. 대서양 망망대해에서 뜨는 일출을 보기 위해서는 차를 몰고 동쪽으로 3시간 정도 또는 남동쪽으로 4시간을 달려서 대양과 접한 바닷가를 찾아가야 하는데, 지난 9월말의 1박2일 여행에서 마침내 그 중 한 곳에서 숙박을 하면서, 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제대로 감상할 수가 있었다.

새벽 4시에 집에서 출발해서 무려 9시간반 동안 500마일, 즉 800 km 이상을 운전하면서, 미국 국립공원청이 직접 관리하는 3곳의 공원을 돌아보고 이 호텔방에 도착했을 때가 오후 5시반이었는데... 이렇게 좋은 전망의 숙소를 예약해놓고는, 쓸데없는 곳들 뺑뺑이를 돌렸다면서 엄청 구박하시던 사모님의 목소리가 아직도 들리는 듯 하다~

9층의 발코니에서 북쪽으로 내려다보는 버지니아비치(Viginia Beach) 해안의 끝이 보이지가 않는데, 정확한 근거는 모르겠지만 남북으로 뻗은 길이가 35마일(56 km)로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긴 해수욕장(the longest pleasure beach in the world)'으로 이름을 올렸단다!

(그렇게 혼나고도 좋다고 웃으며 V자를 하는 그대는 혹시...?) 사진에 보이지는 않지만 남쪽으로도 계속 직선으로 뻗어있는 바닷가는 주경계를 넘어서, 이 날 오후에 자동차로 달렸던 노스캐롤라이나의 아우터뱅크스(Outer Banks)와도 연결이 된다.

피곤해서 침대에 드러눕고 싶은 유혹을 뿌리치고, 밖으로 나와서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곳을 찾아간다. 참고로 여기 바닷가 도시의 이름이 버지니아비치(Virginia Beach)로, 약 46만명이 거주해서 버지니아 주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독립된 시(independent city)'라고 한다. (구글맵으로 위치를 보시려면 클릭)

커플셀카를 찍고 있으니까, 동상 바로 옆에서 폴라로이드 즉석사진을 유료로 촬영해주는 여성분이 사진을 찍어주겠다고 해서 핸드폰을 건넸었다. 사진 장사를 하시는 분이라서 그런지, 뭔가 잘 찍은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버지니아비치의 상징이 된 이 킹넵튠(King Neptune) 동상은 비교적 최근인 2005년에 만들어졌는데, 왠지 포세이돈이 손에 잡은 거북이를 삼지창으로 찔러서 구워먹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들었던 것을 보면 배가 고팠었나 보다.^^

백사장에 벌써 그늘이 든 9월말의 늦은 오후였지만, 아직도 물에 들어가서 노는 꼬마들이 남쪽으로 보였고,

북쪽 해변을 따라 늘어선 호텔들 위로 날아가는 갈매기들도 사진에 담겼다. 이 풍경을 전에 어디서 본 듯해서 생각해보니... 2013년의 플로리다 여행에서 방문했던, 역시 대서양과 접한 마이애미비치(Miami Beach) 바닷가의 모습과 비슷했다.

새벽부터 뺑뺑이를 너무 심하게 돌면서 밥도 제대로 못 먹었기 때문에, 저녁은 최대한 좋은 곳에서 잘 먹기로 했는데, 예습없이 온 곳이라서 적당한 식당을 찾는게 한 참 걸렸었다.

우왕좌왕한 끝에 여기 The Atlantic on Pacific 레스토랑을 골랐는데, 갑자기 미동부에서 '태평양'이 등장을 한 이유는 남북으로 이어진 가게앞 중심가 도로의 이름이 퍼시픽애비뉴(Pacific Ave)였기 때문이다.

해산물 식당이라서 모처럼 생굴을 포함해 이것저것 시켜 맛있게 잘 먹었는데, 양이 좀 부족했던 듯한 기억이 난다.

저녁 식사를 잘 마치고 다시 바닷가로 걸어와보니, 검푸르게 어두워진 하늘에 구름들이 좀 보였다. "내일 일출을 잘 볼 수 있을까?" 그렇게 길고 긴 하루가 끝나고, 호텔로 돌아가서는 그대로 곯아 떨어졌다.

알람이 울리기도 전에 눈이 떠져서 침대에 누운 상태로 고개를 돌리니, 커튼을 통해서 대서양 바닷가의 붉은 여명이 그대로 보인다. 침대에 누워서도 일출을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을 잠깐 했지만, 겉옷을 입고 베란다로 나가봤다.

잠결에 핸드폰을 밑으로 떨어뜨릴라~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에서 완벽한 바다일출을 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만,

저 멀리 수평선 부근에는 구름이 좀 있어서, 이렇게 구름 위로 떠오르는 해를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시야에 보이는 끝까지 구름이 전혀 없어서 해가 물 위로 떠올라야만, 옛날에 국어 고전시간에 배웠던 '의유당관북유람일기(意幽堂關北遊覽日記)'에 묘사된 것 같은 일출을 볼 수 있는데 말이다...

"일색(日色)이 조요(照耀)하며 물결의 붉은 기운이 차차 가시며, 일광(日光)이 청랑(淸朗)하니, 만고천하(萬古天下)에 그런 장관은 대두(對頭)할 데 없을 듯하더라."

줌으로 당겨보니 아직은 물결의 붉은 기운이 느껴진다~ 잠이 다 깼으니 내려가서 호텔 조식을 먹은 후에, 바로 바닷가로 잠시 나가서 구경을 하고는 다시 돌아와 체크아웃을 하기로 했다.

반바지같은 것은 전혀 가져오지 않았기 때문에, 둘 다 청바지를 무릎까지 걷어 올리고는 바닷물에 발을 담궈보기로 했다.

파도소리와 함께 버지니아비치(Virginia Beach) 바닷가를 푸른 하늘 아래에서 한바퀴 둘러본 풍경을 비디오로 보실 수 있다. 마지막에 나오는 누구의 발은 편집해서 뺄까 하다가 현장감 있는 기록을 위해서 남겨두었으니 양해를...^^

이런 사진도 한 장 들어가줘야 분위기가 살 것 같아서~ ㅎㅎ

쪼리를 들고 물 속에서 벌을 서는 모습을 움짤로 만들어 봤다.

커플셀카도 한 장... 그냥 바닷가에서 노는 모습들이라, 사진 설명을 위해 공부할 필요도 없고 정말 편하네~

이번에는 반대 방향으로 사모님 움짤인데, 파도가 세게 쳐서 바지 젖었다.

그렇게 30분 정도 놀다가 곳곳에 잘 만들어 놓은 수도에서 발을 씻은 후에 호텔로 돌아가서 체크아웃을 했는데, 내년 여름에는 정말 가족 3명이 함께 튜브(집에 있나?) 가지고 해수욕을 한 번 하러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1박2일 여행의 릴렉스는 이것으로 끝이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또 미국 역사공부를 해야할 장소를 3곳이나 더 들리게 된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