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여행기/배드랜즈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유튜브 제7편: 초원 위로 솟은 황무지 절경인 배드랜즈(Badlands) 국립공원

위기주부 2023. 1. 28. 12:31
반응형

LA에 살던 2018년 6월의 콜로라도/사우스다코타/와이오밍 8박9일 자동차여행에서 잠깐 방문했던, 마운트러시모어 조각상이 있는 미서부 사우스다코타(South Dakota) 주에 있는 배드랜즈 국립공원(Badlands National Park)을 방문했던 기록을 유트브 동영상으로 제작하였는데, 본 블로그 카테고리에 이미 작성된 여행기 두 편에 등장한 사진 이외에 추가된 사진과 영상을 먼저 아래에 간단히 소개를 합니다.

대표사진은 인터넷에서 초원과 황무지 절벽이 함께 잘 보이는 것으로 골라서 사용했습니다.

사우스다코타(South Dakota) 주가 생소하신 분이 많으실 것 같아서, 4명의 미국 대통령 얼굴을 바위산에 조각한 마운트러시모어(Mount Rushmore)가 있는 곳이라는 설명을 먼저 드렸습니다. (8박9일 로드트립에서 함께 방문했었던 러시모어 기념물 여행기 3편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시면 됨)

이번에도 구글어스로 공원의 위치를 확대해서 보여드리는데, 초원 위로 솟은 황무지 절벽들이 위성사진으로도 구분이 되네요~

배드랜즈 국립공원을 나름 세계에 알린, 아카데미 작품상에 빛나는 영화 <노매드랜드> Nomadland의 장면을 살짝 보여드립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영화의 전체 로케이션을 위기주부가 소개하는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직접 보지 못했던 석양(이른 아침?)의 오렌지색 황무지 모습을 도입부 마지막에 보여드립니다.

당시 위기주부는 모자에 액션캠을 부착하고 트레일을 하면서 동영상을 찍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들만 편집을 해서 넣는 것이 참 힘들었습니다. (하얀 액션캠의 브랜드가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서 예전 구매기를 보시면 됨)

재미있게 봤었던 영화 <인터스텔라>의 외계행성의 모습이 떠올랐던게 기억이 나서, 황무지 사진과 비교도 해봤습니다.^^

또 멋진 도로를 달린 후에는 블랙박스의 영상을 백업해두었기 때문에, 공원 내에서 가장 멋진 드라이브 구간을 달리는 모습도 비디오로 1분 이상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액션캠 영상으로 날카로운 황무지 언덕의 능선을 따라 걷는 아슬아슬한 모습도 포함을 했습니다.

여행기를 다 쓰고난 후에 이웃님이 댓글로 알려주셔서 알게 되었던 사실인, 1990년 영화 <늑대와 춤을> Dances with Wolves에 등장하는 배드랜즈 국립공원의 모습들을 동영상 마지막에 추가로 보여드립니다.

마무리 사진도 '나쁜 땅' 배드랜즈의 느낌을 가장 잘 전달하는 풍경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위 동영상을 클릭해서 끝까지 봐주시고, 의견을 여기 블로그나 해당 영상의 유튜브 댓글로 남겨주시면 큰 도움이 되겠으며, 유튜브에서 "좋아요"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계속해서 시리즈를 제작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제작된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시리즈의 전체목록과 제작노트는 공지 포스팅을 클릭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