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여행기/요세미티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유튜브 제10편: 캘리포니아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 기본편

위기주부 2023. 3. 29. 03:04
반응형

미서부 캘리포니아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 완전정복 동영상 3부작의 첫번째 '기본편'으로, 가장 기본적인 요세미티 밸리 지역을 알차게 효율적으로 관광을 하는 자유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당장 유튜브에 고화질 동영상이나 전문가들의 설명이 이미 많은데, 비디오 하나 없는 유튜브를 제가 올리는게 경쟁력이 없어 보이지만... 지금까지 모두 직접 계획을 세운 자유여행으로만 열 번을 방문한 경험으로 설명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그 모든 여행을 총 34편의 포스팅으로 꼼꼼하게 기록을 했는데, 이번에 확인을 해보니 네이버 블로그가 통계를 기록한 이후로만 총 5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 10번의 요세미티 자유여행을 대표하는 인물사진을 먼저 슬라이드쇼로 만들어봤구요,

겨울에 방문했던 2번을 빼고는 모두 국립공원 안이나 주변에서 숙박을 했던 장소들도 모아봤습니다.

물론 아주 기본적인 짧은 하이킹부터 요세미티 폭포의 꼭대기, 하프돔 정상, 그리고 존뮤어트레일까지 많은 트레일을 했던 경험들이 이러한 영상을 제작하는데 충분한 자격을 부여한다고 생각합니다.

기본편에서는 요세미티를 밸리 지역만 샌프란시스코에서 당일이나, 또는 LA에서 1박 정도로 짧게 자유여행을 하는 경우에 도움이 될 정보들을 모아서 소개를 해드립니다. 참고로, 지금 살고있는 버지니아에서는 운전시간만 43시간 걸리는 걸로 나오네요~ "언제 한 번 밟아봐?"

요세미티 밸리(Yosemity Valley)의 고해상도 지도를 오래간만에 보니 감회가 새록새록합니다! ㅎㅎ

요세미티 완전정복 기본편은 2010년에 5번째 방문하고 작성했던 위의 '재발견' 포스팅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을 했고, 아래의 두 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지난 10여년간 위기주부가 직접 찍은 사진들입니다.

밸리뷰(Valley View) 전망대의 가을 풍경 사진과

제일 마지막에 요세미티 폭포(Yosemite Falls)의 사진은 인터넷에서 가져와 사용을 했습니다.

 

위 동영상을 클릭해서 끝까지 봐주시고, 의견을 여기 블로그나 해당 영상의 유튜브 댓글로 남겨주시면 큰 도움이 되겠으며, 유튜브에서 "좋아요"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계속해서 시리즈를 제작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제작된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시리즈의 전체목록과 제작노트는 공지 포스팅을 클릭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