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여행기/자이언트세쿼이아

킹스캐년 국립공원 너머에 숨어있는 호수, 흄레이크(Hume Lake)에서의 캠핑과 사금(?) 채취

위기주부 2010. 10. 27. 04:09
반응형

노동절 연휴에 떠난 세쿼이아/킹스캐년 국립공원 여행 이틀간의 숙소는 킹스캐년의 입구인 Grant Grove의 동쪽, 세쿼이아국유림(Sequoia National Forest)에 속해 있는 흄레이크(Hume Lake) 캠핑장이었다. (지도는 여기를 클릭) 이 호수는 국립공원은 아니지만, 국립공원을 지나지 않고는 들어올 수 없는 위치에 숨어있는 희안한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 느지막히 일어나서, 모처럼 빵으로 간단히 아침을 먹고나니... 벌써 11시가 다 되어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자동차로 지나오면서 본 호숫가로 걸어가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캠핑장 바로 아래 호숫가로 내려오니, 어린 강태공들이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자세가 보통이 아니었다. 해발 1,585m의 산속에 위치한 흄레이크는 약 100년전에 Thomas Hume이라는 사람이 벌목한 나무를 보관하고, 목재공장에 필요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서 만든 인공호수인데, 지금은 국유림안의 휴양지로 개발이 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물안개가 다 걷히지 않아서 뿌연 호숫가에 모녀가 앉아 있는데, 물 속을 자세히 보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흙 위에 노랗게, 황금색으로 반짝이는 것들이 매우 많다~ 이것이 바로 말로만 듣던 캘리포니아의 사금(placer gold)...? 바로 여기 세쿼이아국유림의 컨강(Kern River)에 사금이 있다는 얼마전 이웃블로거의 글과, 같은 시에라네바다(Sierra Nevada) 산맥에 있는 요세미티 국립공원 아래의 마리포사(Mariposa) 마을에 가면 사금채취박물관이 있다는 사실이 내게 떠올라서, 우리는 다음날 아침에 이 모래들을 살살 긁어모아서, 집으로 가져오고야 말았다. (결과는? 맨마지막에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호수 저편으로 보이는 큰 건물은 무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흄레이크를 휴양지로 개발한 곳은 기독교재단으로, 여기에 Hume Lake Christian Camps라는 많은 시설을 만들어 놓았다. 우리가 잔 National Forest Service에서 관리하는 캠핑장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시설은 이 단체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트와 카약을 빌려서 탈 수도 있고, 작지만 모래사장도 있어서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할 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착장 끝의 세 분의 자매님은 이른 낮잠을 자고있는 것일까? 아니면, 명상에 잠긴 것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대로 만들어 놓은 배구장에서 비치발리볼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시설과 숙소는 누구나 개인적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교회에서 단체로 수련회를 오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았다. 전날 저녁시간에 앰프를 틀어놓고 무슨 행사를 하는 소리가 한참 떨어진 우리가 잔 캠핑장까지 들린 것을 보면 말이다. 이렇게 잠시 호숫가를 둘러보고는 점심을 해먹고, 우리는 비포장도로를 달려 Converse Basin을 둘러보고는 캠핑장으로 돌아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둘째날 저녁의 메뉴는 원래는 참치김치찌개였으나, 누구의 강력한 반대로 장작구이 핫도그와 크램챠우더로 변경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번 헌팅턴비치에서 사용했던 쇠꼬챙이를 잘 씻어서, 이렇게 소세지와 핫도그빵을 장작불에 사정없이 구웠다. 하지만, 핫도그를 만들어 먹지는 않고, 빵은 불판위에서 데운 크램챠우더 통조림에 찍어서 따로 먹었다. 사실, 전날 먹다남은 삼겹살까지 들어간 참치김치찌개보다는 이렇게 먹는게 캠핑에 훨씬 어울리는 것 같기는 했다...^^


P.S. 참! 사금채취...^^ 집에 와서 검색을 해봤더니, 네이버 지식iN에 아래와 같은 아주 훌륭한 답변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흄레이크에서 가져온 모래를 물에서 흔들었더니, 반짝이는 것들이 모래와 같이 찰랑찰랑 움직인다... T_T 이 일로 두 가지를 새삼스럽게 깨달았는데, 금은 귀한 것이라는 사실과, 지식iN에는 참 똑똑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