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이야기/우리가족 사는 모습

LA에서 직접 본 싸이의 말춤! 미국 NBC 엑스트라(EXTRA) TV 방송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 그로브몰

위기주부 2012. 9. 18. 10:53
반응형

대한민국의 전무후무한 월드스타, 싸이(PSY)가 여기 로스앤젤레스 시내 그로브몰에 출현한다는 정보를 입수하고는 급히 출발...^^

주차장에서 내려다 본 LA의 관광명소인 그로브몰(Grove Mall)~ 그런데 갑자기 강남스타일 음악이 울려퍼지면서 사람들이 나타났다. (구글맵 지도는 여기를 클릭)

말춤을 추면서 몰려가는 사람들! 잠시 후에 등장할 싸이와 함께 춤을 추는 것을 연습하고 있는 것이었다.

그로브몰의 극장앞에 가득한 사람들을 발견하고는 일단 저 안에 합류~

한국의 '연예가중계'같은 프로그램인 미국 NBC방송의 '엑스트라(EXTRA)' 프로그램의 진행요원이 플래시몹 참가자들에게 춤동작을 가르치고 있다.

잠시 후, 프로그램의 주진행자인 가운데 남색 셔츠를 입은 마리오로페즈(Mario Lopez)와 여성진행자가 최종 리허설로 말춤을 추며 극장앞으로 사람들과 걸어왔다.

일제히 강남스타일 음악에 맞춰서 춤을 추는 사람들... LA에서 이런 모습을 직접 보게 되다니~ ㅋㅋㅋ

모든 플래시몹 참가자들이 극장 앞에서 말춤을 연습하고 있는 모습이다.

리허설이 끝난 다음에 방송무대 쪽으로 와보니, 한국 MBC방송의 기자가 취재를 하고 있었다.

무대에 올라서도 말춤을 연습하고 있는 EXTRA 프로그램의 남녀 진행자~

여진행자의 메이크업도 최종적으로 고치고, 오늘의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다.

이 때 사람들의 환호와 함께 일제히 머리 위로 올라가는 수 많은 카메라와 핸드폰과... 아이패드까지~^^

월드스타 싸이의 등장!

앞쪽에 있는 방송카메라들은 전부 한국의 KBS, MBC, SBS 등등... 이외에도 무대를 빙 돌아가면서 이 행사를 주관하는 NBC는 물론이고 LA지역의 다른 미국 TV방송국들의 카메라도 거의 모두 보였다.

가끔 NBC의 이 프로그램을 TV에서 보는데, 이렇게 무대 좌우로 많은 인파가 모인 것은 본 적이 없다.

오늘도 역시 썬글라스를 끼고 나온 싸이~

말춤을 가르쳐 달라고 한 여진행자가 너무 춤을 잘 춰서 싸이가 깜짝 놀라고 있는 모습이다.

마리오는 카메라맨에 가렸지만, 3명이 아주 즐겁게 말춤을 추다가는 무대를 내려가서 아까 극장 앞으로 다른 플래시몹 참가자들과 함께 몰려갔다.

2시간 전부터 연습한 플래시몹(Flashmob) 참가자들이 싸이 뒤에 서서 함께 말춤을 추며 극장쪽으로 오고 있다.

사방에 숨어있던 사람들이 모두 나와서 함께 '오빤 강남스타일' 한국어 노래에 맞춰서 춤을 추는 모습에 싸이도 무척 놀랐다는데, 일종의 몰래카메라처럼 엑스트라TV 방송에서 준비한 깜짝쇼였다.

안 그래도 키가 작은 싸이와 진행자는 사람들에게 가려서 전혀 보이지 않았다. 정말 폭발적인 싸이의 인기를 보여주는 순간이었다.

행사가 끝나고 몰려든 사람들 때문에 극장 안으로 급하게 대피(?)하는 싸이의 모습이다.

다른 사람들에게 떠밀려서 나도 뒤로 물러나고 있는데, 싸이가 내 앞으로 휙~ 지나가는 것이 아닌가! ㅋㅋㅋ 위기주부에서 미국에서 싸이가 정말 인기있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가끔 계신데, 본인도 정말 월드스타 싸이의 국제적인 인기를 직접 확인한 순간이었다.^^ (아래는 EXTRA TV에서 유튜브에 올린 공식 영상이므로 감상하시기 바람)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