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이야기/우리가족 사는 모습

플랫스탠리 2탄! 최근에 새롭게 문을 연 베벌리힐스(Beverly Hills) 시립 어린이도서관과 비지터센터

위기주부 2013. 3. 20. 05:35
반응형

두 달만에 우리집에 또 플랫스탠리(Flat Stanley)씨가 오셨다. 이번에는 동부가 아니라 북서부 워싱턴(Washington)의 주도인 올림피아(Olympia) 옆에 있는 레이시(Lacey)라는 곳에서 왔다.

글씨를 또박또박 예쁘게 쓴 미국 초등학교 1학년 레베카(Rebekah)의 친구인 스탠리를 데리고, 새로 문을 연 우리 동네의 어린이도서관과 비지터센터를 구경하러 가보기로 했다. (플랫스탠리 프로젝트에 관해서는 여기를 클릭해서 1탄을 보시기 바람)

우리집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베벌리힐스 시립도서관(Beverly Hills Public Library)의 내부 모습이다. (지도는 여기를 클릭)

약 1년반 동안 공사를 해서 완전히 새롭게 단장한 1층의 어린이도서관(Children's Library)이 한 달쯤 전에 재오픈을 했는데, 스탠리 덕분에 우리 가족도 처음 와봤다.

공사기간동안 입구를 막고 있던 그림 앞에서 포즈를 취한 지혜와 스탠리~

무슨 '사과가게' 애플스토어(Apple Store)도 아니고...^^ 통유리로 장식이 된 입구가 아주 멋있었다.

옛날의 어린이도서관보다 아주 넓어졌는데, 유아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과 작은 극장 등등의 많은 새로운 시설이 추가되었다.

토요일 문 닫을 시간이 다 되어 가서 그런지 사람들은 별로 없었다. ㅋㅋㅋ

간판부터 아주 멋있었던 'Enchanted Woods'라는 작은 공간이 있었는데, 그럼 '마법의 숲'으로 들어가 보자~

이렇게 사방이 책으로 둘러쌓이고, 책장 위로는 동화책의 그림들이 흑백으로 그려져 있는 공간이었는데,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정말 풍부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은 공간이었다. 지혜가 저 멋진 의자에 앉아서 스탠리와 함께 책을 읽고싶어 했지만, 또 들릴 곳이 있어서 서둘러 책을 빌려서 밖으로 나왔다.

베벌리힐스 시청사 앞인데, 왠일로 날씨가 흐려서 캘리포니아의 분위기가 안 나는게 스탠리한테 미안했다.

그리고, 찾아간 곳은 역시 얼마 전에 문을 연 베벌리힐스 비지터센터이다. (구글맵으로 지도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하지만, 저 큰 건물이 모두 비지터센터는 아니고...

1층 입구에 세워진 멋진 간판 옆의 저 유리문 안의 작은 공간이 전부이다.

직원이 일하는 책상도 딱 하나뿐이지만, 베벌리힐스의 마크가 새겨진 모자, 머그컵, 배지 등의 간단한 기념품을 살 수 있고, 무료지도도 받을 수 있다. 또 반대쪽으로는 베벌리힐스의 역사를 보여주는 오래된 사진들도 한 쪽 벽면에 걸려있었다.

나오면서 스탠리가 베벌리힐스 간판에서 독사진을 찍고 싶다고 해서, 찰칵~^^

그리고는 로데오거리를 잠시 들렀다가 (사진은 잘 나온게 없어서 패스), 산타모니카 길 위쪽의 베벌리가든파크에 있는 유명한 'BEVERLY HILLS' 사인 앞에서 사진을 찍는 것으로 스탠리와의 우리 동네 구경을 마쳤다. 플랫스탠리(Flat Stanley)는 지난 월요일에 다시 편지봉투 속으로 들어가 레베카에게로 돌아갔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