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여행기/자이언

본격적인 2차 대륙횡단의 시작, 네바다 라스베가스 벨라지오 호텔과 유타 자이언(Zion) 국립공원 안녕

위기주부 2022. 4. 17. 18:04

블로그 포스팅의 제목을 항상 일정한 길이로 맞추는 버릇이 있는데, 2차 대륙횡단 이사의 둘쨋날에 지나갔던 미서부 두 곳의 이름을 쓰고 나니 칸이 조금 남아서 '안녕'이라는 말을 마지막에 덧붙였다. 만나서 반가울 때 쓰면 "Hi"라는 뜻이고, 헤어져서 섭섭할 때 쓰면 "Goodbye"라는 뜻을 모두 가지고 있는 한국말이 '안녕'인데, 제목에 씌여진 이제 소개하는 두 곳에 대한 이 날 우리 부부의 반갑고도 섭섭했던 마음을 한 단어로 동시에 잘 나타내는 것 같다.

1차 대륙횡단에서는 바스토우(Barstow)에서 40번 고속도로를 탔지만, 이번에는 계속 15번 고속도로를 타고 북동쪽으로 달렸는데, 커다란 레드불(Red Bull) 캔을 실은 미니 자동차가 우리 앞을 달리고 있었다. 위기주부가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지는 않지만,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우리 부부의 두번째 대륙횡단도 '에너지 뿜뿜'하라는 좋은 징조로 생각하기로 했다.

미국으로 이민 오기 전인 2005년의 9박10일 미서부 여행에서 처음 지나가면서, 라스베가스인 줄 알았던 네바다(Nevada) 주경계의 프림(Primm)을 지나고 있다. 불과 반년 전인데 네바다 주 환영간판 너머로 보이는 메마른 땅의 야자수들이 왜 이리 어색한지...

다시 대장정을 시작하는 날이라서 잘 먹고 출발하자는 생각에 라스베가스에 있는 코리안BBQ 뷔페에서 점심을 먹었다. 그런데, 역시 본전 생각해서 고기를 무리해 많이 먹게 되는 뷔페는 '날씬한' 우리 부부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곳이라는 것을 이 날도 실감했다.

'다른 도시관광기>라스베가스' 카테고리에 있는 35편의 여행기 리스트를 보면서 대충 계산해보니, LA에 살면서 라스베가스를 최소 15번 이상은 방문을 했던 것 같다. 그래도 예의상 한 곳은 구경하고 떠나자고 들린 곳은 역시 벨라지오 실내정원(Bellagio Conservatory & Botanical Garden)이었다.

2차 대륙횡단 포스팅에도 어김없이 등장하는 즐거운 커플셀카~ 2021년 10월이라서 실내에서 마스크를 했었지만 사진을 찍을 때만 벗었던 것 같다. 뒤로 보이는 다양한 버섯(?)들이 모두 살아있는 꽃을 빼곡히 꽂아서 만든 것이라서 하나하나 사진도 많이 찍어서 당시 페이스북에 올렸었지만,

여기서는 그냥 동영상으로 전체를 보여드리니 클릭해서 보실 수 있다. 벨라지오 호텔의 꽃장식은 1년에 봄/Spring, 여름/Summer, 가을/Harvest, 겨울/Holiday, 그리고 음력설/Lunar New Year의 5가지 주제로 돌아가면서 매년 다르게 장식을 하는데, 가을철의 Harvest Theme 장식은 아마도 이 때 마지막 방문에서 처음으로 본 것이었다. 그리고 한낮이라서 분수쇼는 그냥 건너뛰고, 이것으로 라스베가스와는 안녕하고 바로 15번 고속도로를 다시 탔다.

평탄한 모하비 사막(Mojave Desert) 지대를 달리던 고속도로가 갑자기 거대한 바위산의 협곡으로 들어가는 구간인 Virgin River Gorge의 모습인데, 역사상 미국 전체에서 마일당 건설비가 가장 비싼 고속도로 구간이다. 이 부근에서 아주 잠시 아리조나(Arizona) 주를 들어갔다가 콜로라도 평원(Colorado Plateau)으로 올라서면서 유타(Utah) 주로 들어서게 된다.

조수석에서 열심히 찍으셨지만, 유타 환영간판이 '엔진 브레이크 금지'를 알리는 표지판에 가렸다~ 두 번의 대륙횡단 계획을 세울 때는 이 인터스테이트 15(Interstate 15)를 그냥 계속 달려서 자이언과 브라이스 다 건너뛰고, 2009년의 30일 자동차여행 이후로 못 가봤던 아치스 국립공원만 '미서부와의 이별여행'으로 들렀다가 갈 생각이었다. 그런데, 옆자리의 아내가 말했다... "자이언은 안 지나가?" 그래서 잠시 후 허리케인(Hurricane)으로 빠지는 9번 도로로 나갔다. "사모님께서 원하신다면!"

그리고 1시간 정도 지나서 우리는 거대한 붉은 바위산에 둘러싸인 스프링데일(Springdale) 마을을 지나고 있었다. 코로나 팬데믹이 막 시작되었던 2020년 8월에 여기 와서, 우리 가족의 '인생 하이킹'을 하기 전날에 먹었던 피자집이 왼쪽에 보인다. (거창하게 3부작으로 소개했던 내로우(The Narrows) 하이킹의 첫번째 글은 여기를 클릭해서 보실 수 있음)

제일 오른쪽에 차단기가 내려진 곳까지 포함해 4차선 톨게이트처럼 만들어진 자이언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의 입구 모습이다. 계산해보니까 2005년의 미국여행을 포함해서 이때가 6번째로 자이언을 방문하는 것이었다.

정말 그냥 9번 도로를 따라 지나가려고만 했었는데, 오전에 무리하게 많이 먹었던 고기 때문에 배도 살살 아파와서 비지터센터로 우회전을 했다. 이 길의 끝에는 2009년의 30일 여행과 2012년 후배 가족과의 여행에서 캠핑을 했던 Watchman Campground가 있다.

2021년 10월 당시 여전히 내부는 폐쇄되어 있던 자이언 국립공원의 비지터센터 모습으로, 비수기인 10월 평일의 해질녘이라서 사람들이 안 보이는 것이지, 팬데믹 기간에 자이언 국립공원의 방문객은 오히려 늘었다고 했다.

"자, 이제 다시 출발합시다. 함께 내로우 하이킹도 했고, 나는 혼자서 앤젤스랜딩도 다녀왔고... 별로 미련이 없어요~" 하지만, 이 말은 거짓이었던 것이 10분도 안 되어서 밝혀진다.

계속해서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 셔틀버스가 늦은 시간까지 부지런히 관광객들을 자이언캐년(Zion Canyon) 안쪽으로 데려다주고 있었다. "우리가 나중에 다시 여기 왔을 때는, 저 셔틀들이 모두 전기버스로 바뀌어 있을까?"

캐년 속으로 들어가는 셔틀버스와 헤어지고, 우리는 꼬불꼬불 산을 넘어가는 도로를 달리다가 길가에 차를 세웠다. 6번째 방문이었지만 라스베가스와 마찬가지로 희고 붉은 바위산 아래에 노랗게 단풍이 든 가을 모습은 또 처음이었다.

그래서 또 셀카 한 장 찍었다. '일포일카'가 원칙이지만 장소가 바뀌어서 두 장 올리는 것이니까 양해를...^^

미련이 없다고 한 것은 거짓말이었다. 노인네처럼 뒷짐을 지고 서 계신 저 분... 이 멋진 자이언 국립공원의 풍경을 한동안은 다시 보기 어렵다고 생각하니 발길이 떨어지지를 않으시는 모양이었다~

1930년대에 도시가 아닌 곳에 만들어진 것으로는 세계최장이었다는 길이 1.7 km의 터널을 통과해서 계곡을 벗어나 공원의 동쪽 출구로 향했다.

창문 밖으로 노란색과 빨간색의 단풍이 예쁘게 보여서 이 때는 조금 기대를 했었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사실 유타와 콜로라도의 단풍철은 이미 끝난 후였다는 것이 2차 대륙횡단의 아쉬운 점이었다.

"자이언 국립공원도 안녕~" 공원을 벗어나서 익숙한 Mt Carmel Junction에서 89번 국도로 좌회전을 할 때는 어두워지기 시작했다. 그리고는 다시 살살 아파오는 배를 참으며 깜깜해진 도로를 1시간 가까이 운전한 후에, 아내가 잘 터지지 않는 인터넷으로 겨우 예약한 팽귀치(Panguitch) 마을의 허름하지만 깨끗했던 시골 모텔에서 2차 대륙횡단의 두번째 밤을 보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