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여행기/화이트샌드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유튜브 제6편: 진정한 비경인 뉴멕시코주 화이트샌드(White Sands) 국립공원

위기주부 2023. 1. 9. 00:01
반응형

LA에 살던 2015년 4월 봄방학 때의 아리조나/뉴멕시코 6박7일 로드트립에서 잠깐 방문했던, 미국의 잘 알려지지 않은 비경(秘景)이라 할 수 있는 미서부 뉴멕시코(New Mexico) 주에 있는 화이트샌드 국립공원(White Sands National Park)을 방문했던 기록을 유트브 동영상으로 제작하였는데, 본 블로그 카테고리에 이미 작성된 여행기 두 편에 등장한 사진 이외에 추가된 사진과 영상을 먼저 아래에 간단히 소개를 합니다.

표지 사진은 하얀 모래 사막의 느낌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으로 골라서 이용했습니다.

처음으로 구글어스를 이용해서 공원의 위치가 확대되며 보여지는 영상을 짧게 넣었는데, 아마도 이름이나 위치가 일반인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국립공원의 소개에는 앞으로도 계속 이용하게 될 것 같네요~

직접 보지 못했던 일출 사진을 서두의 마지막에 추가했는데, 나중에 캠핑카를 몰고 다시 가서 이런 광경을 꼭 직접 볼겁니다.^^

국립공원을 찾아가는 길 옆에 있었지만, 당시에는 그냥 지나쳤던 볼거리인 우주왕복선 그림 및 모형과

미군의 나이키 지대공 미사일이 세워져 있는 전망대의 모습을 구글 스트리트뷰에서 캡쳐했는데, 왜 이런 조형물들이 만들어져 있는지에 대한 설명은 동영상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검문소를 통과하기 때문에 여권이나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는 것과 군사훈련 때문에 공원이 폐쇄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유용한 정보도 알려드립니다.

세계 최대의 하얀 사막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와 또 전체적으로 어떤 모습인지를 잘 보여주는 조감도를 추가했구요, 무엇보다 저 평평한 소금밭인 알칼리플랫(Alkali Flats)에 만들어진 활주로에

우주왕복선 컬럼비아 호가 비상착륙을 하는 영상을 다운받아서 본 편에 삽입을 했으니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화이트샌즈 내셔널파크의 이러한 보라색 석양을 보지 못하고 떠나야 했던 것이 아쉬워서, 위기주부 가족의 여행 사진들 끝에 붙이면서 꼭 다시 가서 야영을 하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에필로그로 하얀 사막에는 꼭 빨간 드레스를 준비해 가시라는 당부를 잊지 않았는데, 동영상을 보시면 여기서 검색된 여인들의 슬라이드쇼를 마지막에 보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의 지난 5편까지는 동영상 마무리의 배경으로 다른 멋진 풍경을 찾아서 이용했지만, 이번에는 우리 부녀가 하얀 모래를 날리며 점프하는 이 마음에 드는 사진으로 낙점을 했지요~^^ 이상과 같은 사진과 영상이 추가되어 제작된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제6편 화이트샌드 국립공원 유튜브는 아래나 여기를 클릭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 동영상을 클릭해서 끝까지 봐주시고, 의견을 여기 블로그나 해당 영상의 유튜브 댓글로 남겨주시면 큰 도움이 되겠으며, 유튜브에서 "좋아요"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계속해서 시리즈를 제작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제작된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시리즈의 전체목록과 제작노트는 공지 포스팅을 클릭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