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이야기/2019 페루

성계투어 3편: 잉카제국 마지막 항전지 오얀따이땀보(Ollantaytambo) 유적과 스카이롯지(Skylodge)

위기주부 2020. 1. 14. 08:14
반응형

점심을 먹고 다시 출발한 우리의 성계투어 버스는 우루밤바 강변을 따라 서쪽으로 달리다가, 큰 마을에 우리를 내려줬다.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정면에 보이는 거대한 잉카의 테라스와 좌우의 기념품 가게들... 잉카제국이 스페인군의 쿠스코 지역 점령에 맞서서 최후로 싸웠다는 장소인 오얀따이땀보(Ollantaytambo, 올란타이탐보) 유적지이다. (구글맵으로 위치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잉카제국의 황제 복장을 한 원주민으로 왼손에는 창을, 오른손에는 돈통을 들고 있다. 여기는 그래도 시장과 유적지가 담벼락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통합입장권을 보여주고 안으로 들어가면 더 이상 가게들은 없었다.


여기는 돌산을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테라스가 만들어져 있는데, 우리 가이드가 까만 선을 따라서 한바퀴 돌테니 따라오라고 설명을 하고 있다. 여기서 제일 유명한 건물은 가운데 사진이 보이는 '태양의 신전(Templo del Sol)'인데,


이 피라미드같은 돌산 테라스의 꼭대기에 있다고 한다... "안녕히 다녀오세요~ 저희는 밑에서 기다릴게요."


잉카의 돌들이 놓여져 있는 잔디밭에는 두 마리의 알파카(alpaca)가 있었는데, 갈색 놈은 몸이 안좋은지 계속 업드려있기만 했고, 흰색 놈이 그래도 일어서서 모델이 되어주었다. 그래서 대표사진으로 낙점!


우리도 천천히 테라스 옆으로 만들어진 계단을 따라서 좀 올라가봤다. 두 테라스 사이에 있는 돌산에는 축대를 쌓아서 중턱에 두 테라스를 연결하는 길이 만들어져 있고 드문드문 건물들도 보인다.


조금 올라와서 돌아보니 오얀따이땀보(Ollantaytambo) 마을이 내려다 보이는데, 건너편의 바위산에도 뭔가 돌을 쌓아서 테라스를 만들다가 만 것 같은 흔적들이 보인다.


사진을 확대해보니 마을에서 왼쪽 위의 유적(?)으로 올라가는 길에도 사람들이 있고, 또 거의 절벽인 유적에도 사람들이 몇 명 보이는 것이 신기했다.


우리 부부는 여기서 셀카 한 장 찍고, 더 올라가볼까 말까 고민중...^^


"열심히 올라가세요~ 저희는 그만 내려가겠습니다."


아직도 제자리에 서서 열심히 모델이 되어준고 있는 녀석이 반가워서 한 장 더 찍어주고는, 오른편으로 사람들이 내려오는 테라스의 아래쪽으로 걸어갔다.


비록 꼭대기에 있는 태양의 신전은 못 봤지만, 아래 잔디밭에 있는 여기 '물의 신전(Templo del Agua)'은 구경을 했다. 사진 가운데 문 너머로 물이 졸졸 흘러나오는 모습이 보인다.


오른편 테라스 가운데에 있는 계단으로 구경을 마치고 내려오는 관광객들의 모습이다.


저 꼭대기에 태양을 숭배하는 신전과 함께 잉카 전사들의 숙소가 있어서 여기서 최후까지 스페인군과 싸웠다고 하는데, 어떻게 보면 잉카제국의 마지막을 장식한 슬픈 장소라고 할 수도 있겠다.


줌으로 당겨보니 코리칸차(Qorikancha)에서 봤던 사다리꼴의 창문(?)도 보이고, 잉카시대 이전의 고대인들이 산 꼭대기까지 운반했다는 수십 톤에 이르는 거대한 돌도 보인다.


가이드와 일행들을 만나서 별도의 출구로 나오니, 여기도 어김없이 좌우로 기념품 가게들이 늘어서 있다.


잉카시대에 만들어진 이 수로를 따라서 흐르는 계곡물은 저 너머에서 우루밤바강(Urubamba River)과 합쳐져 신성한 계곡(Sacred Valley)을 지난 다음에, 유명한 아마존강과 합류해서 남대서양까지 흘러가게 된다.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버스 앞에 케추아족 인디오의 전통의상을 입은 형제가 서있었는데, 우리가 다 탑승한 후에 가이드와 함께 버스에 올라서는 전통민요로 버스킹을 하고는 마을 입구에서 다시 내렸다.^^


왔던 길을 되돌아서 강변을 따라 동쪽으로 가던 버스가 갑자기 가이드의 안내와 함께 절벽 아래에 차를 세웠다. 사람들을 따라 내려서 모두 올려다 보는 절벽 위를 올려다보니, 저 위에 뭔가 하얀 물체들이 절벽에 매달려있는 것이 보인다.


전세계 특이한 호텔로 선정되어 유명한 절벽에 매달린 페루의 캡슐호텔인 스카이롯지(Skylodge Adventure Suites)의 3개 객실과 식당의 모습이다. 암벽등반까지는 아니지만 줄을 잡고 저기까지 올라가야 하고, 내려올 때는 집라인을 탄다고 하는데... 다음 번 쿠스코 여행은 저기서 숙박하는걸로 희망을 가져본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