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이야기/2019 페루

성계투어 2편: 모라이(Moray) 원형 테라스, 마라스 염전(Salineras de Maras), 그리고 점심뷔페 식사

위기주부 2020. 1. 3. 07:50
반응형

친체로 마을을 떠난 우리의 성계투어 미니버스는 비포장도로로 들어가면서 여성 한 분을 태웠다. 페루의 전통술이라는 피스코(Pisco)를 예쁜 자수로 감싼 작은병에 넣어서 관광객들에게 20솔(~7달러)에 판매를 했는데, 지금 떠올려보니 몇 병 살걸 그랬나 생각이 든다~


여전히 '성스러운 계곡'에 아직 도착하지 않은 해발 3,500 미터의 고지대에 위치한, 성계투어의 두번째 관광지 이름은 모라이(Moray)... 영화로 만들어져서 유명한 판타지 소설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난쟁이들의 지하도시인 모리아(Moria)와 비슷해서 계속 헷갈렸다.^^ (구글맵으로 위치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입구같지 않은 입구를 지나서 걸어가니, 언덕 아래로 저 멀리 조금 전에 친체로에서도 봤던 테라스 농경지가 살짝 보인다. "뭐, 별거 없는거 같은데.." 생각하며 언덕 끝으로 다가갔는데,


정말 신기한 동심원의 잉카유적 테라스가 나타났다! (위쪽으로 볼록한 부분이 있어서 동그란 자물쇠같기도 하고) 중앙 가장 낮은 부분에 따로 배수시설도 없는 것 같은데, 어떻게 이런 모양으로 몇백년 동안 보존이 될 수 있었는지?


일행들은 저 아래까지 내려갔는데, 우리는 다시 올라오기 귀찮아서 그냥 안 내려갔다... 이 사진에서 테라스 벽면을 자세히 보면, 각 층을 오르내리는 계단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돌을 돌출되게 차례로 박아놓은 것을 볼 수 있다.


언덕을 따라서 출구쪽으로 좀 이동을 해보니, 왼편에 동심원 테라스가 약간 무너져내린 곳이 보인다. 잉카인들이 이런 특이한 테라스 농경지를 만든 이유는 각 층별로 온도와 토양을 달리해서 농업시험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였다고 하는데... 글쎄, 믿거나 말거나~


일행들을 만나서 버스가 기다리고 있는 출구쪽으로 걸어가니 다른 동심원의 테라스가 또 있는데, 이번에는 전체적으로 상당히 많이 무너져서 보수공사를 하는 것처럼 보였다. 이렇게 짧은 잉카의 모리아, 아니 모라이 유적 관람을 마치고 다시 출발했다.


비포장 도로를 달리던 투어버스가 똑같은 밴들이 가득 세워진 주차장에 차를 세운다. 역시 또 작은 가게로 입장...^^


우리 가이드가 다음으로 방문할 염전에서 나온 소금을 정열적으로 설명하시는 중인데, 사실 소금보다도 앞쪽에 샘플로 맛을 볼 수 있는 커다란 알갱이의 옥수수가 정말 맛있었다. 작은 그릇에는 쵸콜렛도 담겨져 있었는데, 이래저래 간식도 먹고 화장실도 가고, 나쁘지 않은 휴게소였다.


한 때 유행했던 히말라야 핑크솔트(Pink Salt)처럼 여기서 파는 소금도 핑크색이라고 광고하고 있다. 왕알갱이 옥수수 간식을 먹고, 다시 차에 올라서 이 소금이 만들어지는 염전을 구경하러 다시 출발~


염전은 유적지가 아니라서 1인당 10솔의 입장료를 차 안에서 걷어 가이드가 입구에서 내고는 좁은 비포장 도로 언덕을 내려와서 길가에 일단 정차를 했다. 우리가 길이 끝나는 곳에서 걸어내려가 구경하고 다시 올라오면, 끝의 주차장에서 우리 차가 도착해서 기다리고 있는 나름 체계가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된다.


보통 성계투어에서 '마라스 염전'이라 부르는 살리네라스데마라스(Salineras de Maras)로 계단식으로 염전을 만들어 놓은 것이 터키의 파묵칼레나 옐로스톤의 맘모스핫스프링스를 떠올리게 한다. (구글맵으로 위치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날씨가 맑은 날에는 고인 물의 색깔들도 좀 다르게 보여서 훨씬 더 멋있었던 것 같은데, 이 날은 날씨가 흐려서인지 그냥 흙탕물로 밖에는 보이지가 않은 점은 아쉬웠다.


전망대 뒤쪽에서 염전에서 일을 하다가 쉬고 있는 현지인들의 모습인데, 저 컵에 따르고 있는 병은 꼭 정종술같다...^^


선물가게들을 지나 주차장으로 다시 올라가면서 뒤를 돌아봤다. 투어버스에 올라서 건너편 언덕길을 올라가는데, 버스기사가 전체 모습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에 잠시 차를 세워줘서 사진기를 들고 내렸다.


골짜기를 따라서 정말 많은 염전이 흰색의 계단을 이루고 있는데, 잉카인들은 참 계단 또는 테라스(terrace)을 좋아하는 듯~


우리가 갔었던 전망대는 제일 왼쪽에 있는데, 우리가 내려다 본 염전들이 정말 일부분이었던 것을 알 수 있다.


마라스 염전(Salineras de Maras)을 줄여서 '마라살(Marasal)'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모양이다. 다시 출발한 우리 버스는 마침내 성스러운 계곡의 가장 큰 도시인 우루밤바(Urubamba)에 도착해서 점심식사 장소로 이동을 했다.


버스 한 대 겨우 지나가는 좁은 산길을 지나 도착한 투어전문 뷔페식당은 아주 평화로운 분위기였다.


많은 투어 여행객들이 동시에 점심을 먹을 수 있도록 굉장히 넓었는데, 음식도 아주 잘 차려져 있어서 만족을 했다.


이 날의 성계투어 일일투어 가격이 1인당 60솔로 약 20불이었는데, 이 뷔페점심만으로도 본전을 뽑았다는 생각이 들 만큼, 푸짐하고 맛있게 잘 먹고는 우루밤바강(Urubamba River)을 따라서 하류쪽으로 다음 관광지를 향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