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테마파크/디즈니월드

헐리우드스튜디오(Hollywood Studios) 테마파크의 타워오브테러(Tower of Terror) 등 다른 놀이기구들

위기주부 2022. 7. 10. 00:01
반응형

디즈니뿐만이 아니라 다른 모든 테마파크들이 계속해서 방문객들을 유치하려면, 인기있는 주제와 최신기술을 도입한 새로운 놀이기구들을 계속 선보여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지난 2017년에 LA의 디즈니 캘리포니아어드벤쳐(Disney California Adventure, DCA)가 이 '호텔'의 외관과 엘리베이터를, 그 해에 2편이 개봉한 영화 <가디언즈오브갤럭시> Guardians of the Galaxy 테마로만 바꿔서 Mission: Breakout! 놀이기구로 변경한 것은, 그 호텔에 추억이 많은 우리 가족에게는 정말 슬프고 화가 나기까지 했었다. 그래서 디즈니월드의 여기 세번째 놀이공원에서 아빠는 스타워즈를 가장 기대했다면, 엄마와 딸은 유령이 나오는 그 호텔의 뚝 떨어지는 엘리베이터를 다시 탈 수 있다는 사실을 기뻐했었다.

플로리다 월트디즈니월드의 세번째 테마파크인 디즈니 헐리우드스튜디오(Disney's Hollywood Studios)는 1989년에 Disney-MGM Studios라는 이름으로 처음 문을 열었고, 2008년에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구글맵으로 위치를 보시려면 클릭) 입구에서부터 멀리 정면에 만스차이니스 극장(Mann's Chinese Theater)까지 이어지는 이 Hollywood Blvd를 걷다가, 제일 먼저 스타워즈 구역으로 뛰어갔던 이야기는 전편에서 소개해드렸고, 이제 후편에서는 다른 놀이기구와 어트랙션들을 보여드린다.

스타워즈 갤럭시에지(Star Wars: Galaxy's Edge) 북쪽에 붙어있는 토이스토리랜드(Toy Story Land)는 2018년에 만들어졌는데, 커다란 우디(Woody)가 입구에서 우리를 반겨준다. 하지만 사실은 우디가 커진 것이 아니라 이 구역에서는 우리가 <토이스토리>에 나오는 녹색의 장난감 군인들 크기로 작아진 것이었다.

여기서 꼭 타봐야 하는 놀이기구는 바로 우디의 스프링 강아지에 올라타는 Slingky Dog Dash 롤러코스터이다.

뒤집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제법 스피드와 경사가 있는 청룡열차인데, 우리도 이 사진속의 사람들처럼 양손을 들고 만세를 부르며 타줬다~^^

올여름에 자신의 단독주연 애니메이션 영화가 개봉하는 버즈 라이트이어(Buzz Lightyear)인데, 움직이지는 않지만 가까이 다가가면 특유의 목소리로 말을 건다. "To Infinity and Beyond" 바로 뒤쪽에는 위기주부는 절대로 타지 않는 회전형 놀이기구인 Alien Swirling Saucers이고, 캘리포니아어드벤쳐와 똑같은 토이스토리매니아(Toy Story Mania!) 놀이기구도 있는데 역시 생략했다.

공원 곳곳에는 50주년 기념으로 새로 만들었다는 디즈니 캐릭터들의 황금색 동상들을 볼 수 있는데, 2020년에 개봉했던 <소울> Soul의 주인공이 피아노를 치는 모습이 아주 예술적이다.

선셋 대로(Sunset Blvd)로 접어들면 마침내 정면에 우리가 찾아가는 헐리우드타워호텔(Hollywood Tower Hotel)이 보인다.

저 반쯤 무너져 폐허가 된 호텔에서 여기 아래까지 들리는 사람들의 비명소리~ 트왈라잇존 타워오브테러(The Twilight Zone Tower of Terror) 라이드는 1994년에 여기 플로리다에 제일 먼저 생겼고, 2000년대 들어서 차례로 LA, 도쿄, 파리에도 만들어졌단다. 맨 처음에 언급한 것처럼 우리 가족이 LA에 살 때 이 놀이기구를 얼마나 좋아했는지는 아래의 2012년 포스팅을 클릭해서 보시면 알 수 있다.

이제는 더 이상 볼 수 없는 캘리포니아어드벤쳐에 있던 헐리우드타워호텔의 외관 모습인데, 원조 디즈니월드와는 건축양식부터 색깔까지 많이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내부의 테마와 라이드 자체는 똑같아서 위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당시 10년전의 우리 가족 모습과 함께 공원 문 열자마자 3번을 연달아서 탔던 이야기를 직접 보실 수 있다.

땅 넓은 플로리다라서 그런지 여기는 호텔의 입구도 이렇게 완전히 따로 만들어 놓아서, 정말로 무슨 리조트 호텔에 들어가는 느낌이었다. 오른쪽에 꼬마는 지금 손목에 찬 매직밴드(MagicBand)를 이용해서 지니플러스(Genie+)로 예약한 라이트닝레인(Lightning Lane) 티켓을 확인하는 중이다. 우리는 그냥 스탠바이(Stand-by)에 줄을 서서 40분 정도 기다렸었다.

화분의 식물은 죽어있고 램프의 거미줄에는 먼지가 가득한 귀신이 나온다는 호텔의 로비를 지나서 트왈라잇존(Twilight Zone)으로 들어갔는데, 이 모든 설정과 분위기가 위기주부도 너무 반가웠다.^^ 테마를 변경하면서 DCA의 호텔에 있던 이런 소품이나 가구들은 다 어떻게 처리했는지 모르겠다... "설마 전부 그냥 버리지는 않았겠지?"

버려진 호텔에서 유일하게 동작하는 지하의 서비스 엘리베이터 앞에 선 타워오브테러 라이드의 팬인 두 모녀...^^ 엘리베이터가 앞쪽으로 이동해서 오르락내리락 한다는 차이 등은 약간 있었지만, 줄 끊어진 엘리베이터에서 순간적으로 무중력을 경험하는 것은 똑같았다.

오른쪽 앞줄에 앉은 우리 가족 3명의 모습이 포토패스(PhotoPass) 글자에 가려서 화면에 보인다. 이 아래에 있는 NFC 리더기에 핸드폰이나 매직밴드를 갇다대서, 사진을 바로 다운 받으려면 유료인 포토패스를 앱에서 구입해야 한다.

유령이 출몰하는 호텔을 나와서는 바로 옆에 저 뒤집어져 달리는 자동차를 타는 Rock 'N' Roller Coaster Starring Aerosmith를 타기로 했다. 이 놀이공원에서 신장제한이 가장 큰 뒤집어지는 롤러코스터인데, 특이한 점은 트랙이 모두 건물의 내부에 있어서 깜깜하다는 것이다.

커다란 전자기타의 왼편 포스터에 보이는 원로 락밴드 에어로스미스(Aerosmith)의 로스앤젤레스 녹음실을 방문했다가, 그들이 제공한 리무진을 타고 카풀 차선을 3번이나 뒤집어지며 달려서 공연장을 찾아간다는 내용인데, 위기주부는 스쳐지나가는 101번, 5번 프리웨이 표지판이 아주 반가웠다. 하지만 1999년에 만들진 놀이기구의 주인공들이 이제는 모두 70대의 할아버지들이시고, 유럽 파리의 같은 롤러코스터는 이미 어벤져스(Avengers) 테마로 바뀌었기 때문에, 아마도 조만간에 여기도 라이드의 주제만 바뀌지 않을까 생각된다.

점심을 먹기 위해 스타워즈 구역으로 돌아가는 길에 공원 중앙의 만스차이니스 극장 앞을 다시 지나면서, Mickey & Minnie's Runaway Railway 라이드는 제목만 보고 별로 재미없을 것 같아서 타지 않았다. 그러나 주제는 옛날 디즈니 만화지만 2020년 3월에 첨단의 트랙리스(trackless) 기술로 만든 최신의 놀이기구라서, 공원을 나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탈까말까 하다가 못 타본게 지금도 약간 아쉽다~

은하계 외곽의 바투우(Batuu) 행성에서 점심을 먹고, 저항군에 합류해서 우주선을 타고 가다가 퍼스트오더에 붙잡혔다 탈출한 이야기는 전편에 해드렸고... 좀 쉬기 위해서 Muppet*Vision 3D 영화를 관람했는데, 옛날에 LA 캘리포니아어드벤쳐에서 똑같은 것을 봤던 기억이 났다.

그리고 입구에 엔도르(Endor) 행성의 커다란 나무들과 AT-AT가 서있는 스타투어(Star Tours - The Adventure Continue)를 탑승했는데, 2011년에 단독 포스팅으로 소개했던 LA 디즈니랜드의 스타투어와 내부는 완전히 동일하니까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해서 보시면 된다. 디즈니가 1980년대에 최초로 만들었던 스타워즈(Star Wars) 테마의 놀이기구는 업그레이드를 거쳐서 이렇게 아직도 운영이 되고 있다.

전날 엡콧(Epcot)에서 봤던 <미녀와 야수> Beauty and the Beast Sing-Along에 실망해서, 여기 헐리우드스튜디오의 <겨울왕국> For the First Time in Forever: A Frozen Sing-Along Celebration은 별 기대없이 극장에 들어갔지만, 클릭해서 보실 수 있는 위의 마지막 장면처럼 실제 연기자들이 나와서 노래를 부르고 눈도 내리는 등 아주 볼만했다. 특히 왼쪽에 보이는 두 분의 사회자가 이야기를 끌어가는 것이 아주 재미있었던 기억이다.

스타워즈의 한솔로가 탄소냉동 되었을 때 꾼 꿈의 이야기라는 썰이 있는 인디아나존스(Indiana Jones)... 그 시리즈의 스턴트 장면들을 보여주는 쇼를 하는 야외극장으로 들어가고 있다.

1편이라고 할 수 있는 영화 <레이더스>의 첫장면에 바위가 굴러가는 모습을 실제로 클릭해서 보실 수 있다. 그 후에 영화 속의 각종 스턴트 장면들을 배우들이 조금씩 보여주는데, 하이라이트는 저 벽이 모두 치워지고 나서 사막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인디아나 존스가 이집트에 있는 나치의 비행장에서 싸우다가 저 플라잉윙(flying wing) 비행기가 폭발하는 장면이다.

시원한 카페에서 달달한 커피와 케이크를 좀 먹으면서 쉰 다음에 이제 무엇을 할까 가족회의를 했는데, 결론은 저 타워오브테러를 한 번 더 타자는 것이었다. 그러나...

호텔 직원들이 모두 입구에 나와있는 이유는, 기술적인 문제가 있어서 라이드의 운행이 중단되었단다! 스타워즈 구역의 두번째 라이드를 탈 때도 이러다가 갑자기 오픈을 해서 거의 기다리지 않고 탔던 경험이 있어서 조금 기다려보기로 했다. 하지만 그냥 다른 놀이기구를 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락큰롤러코스터를 싱글라인(single line)으로 한 번 더 탔다. 디즈니월드에도 몇 개의 인기 놀이기구는 싱글라인을 별도로 운행하고 있으니, 잘 알아보고 이용하면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다.

앱으로 확인하니까 타워오브테러는 계속 운행중단이라서 또 옆에 있는 Lightning McQueen's Racing Academy를 구경하기로 했다. 입구 광장에는 <카스>에 등장하는 다른 자동차들만 전시되어 있지만,

극장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움직이고 말하는 우리의 주인공인 라이트닝맥퀸을 만나게 되는데, 저 차체의 눈과 입이 정말 사실적으로 움직인다. 하지만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LA 캘리포니아어드벤쳐의 카스랜드(Cars Land)에만 있는 라디에이터 스프링스 레이서(Radiator Springs Racers)같은 놀이기구를 타는 것은 아니고,

커다란 파노라마 화면에서 펼쳐지는 시뮬레이션 경주를 관람하는 것으로, 클릭해서 친구들이 등장하는 장면을 보실 수 있다.

그렇게 두 시간이나 지나서 다시 돌아왔는데도 타워오브테러는 계속 운행정지 상태였다. 흑흑~ 이 때 호텔 뒤 하늘에 먹구름이 몰려오면서 빗방울도 떨어지기 시작했고, 3일을 연달아 놀이공원을 하루 종일 구경한 피로가 몰려와서, 이것으로 디즈니 헐리우드스튜디오 구경은 마치기로 했다. 셔틀버스를 타고 저녁 8시쯤 호텔에 도착했을 때는 제법 비가 내렸고 그 때까지 계속 타워오브테러는 운행중단으로 되어있다가, 문 닫는 시간 30분 정도를 남겨둔 밤 8시반이 되어서야 운행을 재개한 것으로 나왔었다. 우리 부부가 몇 살까지 이런 놀이공원을 가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헐리우드타워 호텔의 고장난 엘리베이터는 꼭 다시 타게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그 때까지 여기 플로리다도 쓸데없이 다른 테마로 리모델링을 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