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이야기/우리가족 사는 모습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 타이슨스코너 AMC 극장에서 영화 <아바타: 물의 길> 관람과 생일 축하 등

위기주부 2022. 12. 25. 00:01
반응형

올해 미국의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겨울폭풍 엘리엇(Elliott)이 몇 십년만의 한파를 몰고왔고, 주식시장에도 산타 할아버지 대신에 녹색괴물 그린치가 와서 꽁꽁 얼어붙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여기 버지니아는 폭설은 아직 내리지 않고 겨울비만 왕창 온 후에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주말과 겹치는 크리스마스나 연말에는 추위와 눈비 때문에 어디 다녀오기 어려울 것 같으니까, 아마도 이 글이 연말결산 포스팅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12월이 되자마자 아내와 둘이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었었다. 밖에서 잘 보이도록 리빙룸 창문에 딱 맞춰 세우면서, 올해는 고급스럽게 실버와 골드로만 장식을 해봤다. (거실은 원래 카페트가 깔려 있었는데, 위기주부가 직접 저 마루바닥과 몰딩을 다 깔았음) 그런데, 이게 전부가 아니다...

안쪽 패밀리룸 벽난로 옆에 만든 우리집의 두번째 트리... 이런걸 '듀얼트리'라고 한다.^^ 초여름에 중고시장에 싸게 나온 트리와 장식을 아내가 또 샀던 것인데, 살 때는 반대했지만 만들어 놓으니 괜찮은 것 같다. 집 밖에도 간단한 전구장식은 했는데, 근처에 다른 장식한 집들과 함께 소개하는 것은 내년을 기약해야 할 것 같다.

위기주부가 밥하기 귀찮아서 아내와 저녁을 먹으러 갔었던 우리동네 쇼핑몰의 화려한 연말장식이다.

겨울방학을 한 지혜가 보스턴에서 비행기를 타고 와서 공항에 마중을 나갔었다. 짐을 찾는 곳 위에 바람을 불어넣는 인형을 가져다 놓아서 한 장 찍었는데, 옛날 살던 LA 국제공항에도 이렇게 크리스마스 장식을 했었나? 기억에 없는게 아마도 그 때는 연말연시에 공항에 간 적이 없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하다.

케이크를 사러 한인타운 센터빌의 파리바게뜨 빵집에 들렀었다. 오른쪽의 펭귄들은 작년에 샀던 케잌과 함께 우리집에 와서 지금도 벽난로 위에 잘 놓여져 있다. (작년에 이글루는 없었음) 그래서 이번에는 왼편에 집과 나무 장식이 있는 케익을 살까 하다가, 그냥 평범한 다른 디자인으로 골랐다.

그리고 하루 종일 겨울비가 내린 어저께, 가족 3명이 함께 북버지니아(Northern Virginia)에서 가장 유명한 쇼핑몰인 타이슨스코너(Tysons Corner)에 갔다. 이 곳은 1968년에 오픈할 당시에 세계최대의 실내 쇼핑몰이었으며, 2001년 5월에 세계최초의 애플스토어가 문을 연 장소로도 유명하다. (구글맵으로 위치를 보시려면 클릭)

우리의 첫번째 목적은 13년만에 개봉한 시리즈의 2편 영화인 <아바타: 물의 길>을 여기 3층의 AMC 극장에서 관람하는 것이다.

영화 포스터라도 하나 있으면 크게 찍어서 홍보 좀 해주려고 했는데, 마케팅비를 2억불이나 들였다면서 커다란 조형물이나 그림은 하나도 없었고, 저 왼쪽 쓰레기통의 랩핑이 극장 안에서 유일하게 아바타와 관련된 것이었다.^^ 아내의 강력한 주장에 따라서 우리가 관람한 아이맥스(IMAX) 레이저 3D 상영관의 입구가 오른쪽에 보인다.

아이맥스 극장이 크기는 컸다~ 비싼 예매비를 들여가며 가장 중앙의 J열 가운데로 미리 예약한 자리를 찾아가는 아내와 지혜의 뒷모습이다.

예고편 상영전에 극장에서는 처음 보는 플로리다 디즈니월드 애니멀킹덤의 Pandora – The World of Avatar 광고가 나왔는데, 아마도 아바타 상영관에만 특별히 광고를 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위를 클릭하시면 우리 가족이 올해 여름휴가로 직접 판도라를 방문했던 여행기를 보실 수 있는데, 이 때 이크란을 타고 하늘을 나는 라이드를 타면서 아내와 지혜가 아바타의 팬이 되었고, 연말에 이 2편을 꼭 3D로 같이 보기로 했던 것이다.

무려 3시간 동안 판도라의 바닷속을 지겹도록(?) 구경하고 나와보니 지구의 하늘은 벌써 깜깜해졌고 배가 고파왔다. 평소같으면 여기 3층 푸드코트에서 각자 먹고싶은 메뉴를 골랐겠지만, 오늘은 특별한 날이니까...

아내와 지혜가 미리 함께 찾아둔 1층의 코스탈플랫(Coastal Flats) 레스토랑으로 향했다.

평일 저녁이었는데 큰 식당이 꽉 차서 45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대기를 걸어두고는 생일선물을 사러 돌아다녔다.

한국에 계신 부모님과 간단히 화상통화도 식당에서 하고, 각자 주문한 메뉴가 나와서 모녀의 사진 한 장 찍어주고는 요리들을 함께 나누어 먹었다.

그리고 빗길을 운전해 집으로 돌아와 전날 사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케이크를 꺼내서 불을 붙였다. 케잌을 살 때 직원이 초가 몇 개 필요하냐고 해서 5개만 달라고 했더니...

"어머, 아이가 다섯살인가 봐요?"

"아니요, 마누라가 오십입니다."

P.S. 이 자리를 빌어서 우리집 사모님의 50번째 생신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 올 한 해 위기주부의 블로그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리며, 즐겁고 안전하고 따뜻하고 행복한 2022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