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여행기/조슈아트리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유튜브 제22편: 무한도전 LA특집 방송에 나왔던 조슈아트리(Joshua Tree) 국립공원

위기주부 2024. 3. 28. 00:00
반응형

미서부 캘리포니아 LA에서 차로 갈 수 있는 내셔널파크들 중에서는 가장 가까운 조슈아트리 국립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의 주요 관광 포인트들을 간단히 소개하는 동영상으로, 위기주부가 2008년과 2013년 및 2014년에 직접 방문해서 찍은 사진들 위주로 알기 쉽게 설명을 해드립니다.

이 대표사진과 아래의 사진들만 인터넷에서 찾아 추가한 것으로 블로그 포스팅에서 따로 간단히 소개를 합니다.

특히 조슈아트리 국립공원은 2016년 여름에 MBC <무한도전>의 LA 특집편에 나와서 한국분들에게는 아주 많이 알려졌는데,

멤버들이 블랙락(Black Rock) 캠핑장에서 고기를 굽고 별을 보는 장면 덕분에, LA 지역 한인여행사들이 비슷한 상품을 만들어서 엄청난 특수를 누렸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하지만, 위기주부는 훨씬 전에 같은 장소에서 다 해봤었다는...ㅎㅎ

겨울철 휴양과 골프로 유명한 팜스프링스(Palm Springs)를 내려다 보는 북동쪽 고산지대가 조슈아트리 국립공원이지요~

2008년 첫번째 캠핑여행 포스팅에 올렸던, 옛날 추억의 지도를 한 번 올려봅니다.

그리고, 10번 고속도로 주변의 풍력발전기들과 함께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이 바로 데저트힐 프리미엄아울렛(Desert Hills Premium Outlet)인데, 직접 찍은 위 사진을 클릭하면 감동적인 방문기와 많은 댓글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무한도전 때문에 한국분들이 밤하늘의 별을 보러가는 곳으로도 유명하지만, 사실 팜스프링스의 도시 불빛이 아래에 깔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최고의 장소라 할 수는 없습니다.

최신의 국립공원 공식 지도에 위와 같이 5개의 구역별로 나눠서 동영상에서 설명을 드립니다. 거의 10년만에 조슈아트리NP의 지도를 보는데도, 그냥 한 눈에 다 저절로 파악이 되더군요~^^

위기주부가 가보지 못한 곳들의 사진만 몇 장 추가했는데, 그 중의 하나인 파커댐(Parker Dam)에 물이 고인 모습입니다.

초야 선인장 정원(Cholla Cactus Garden) 옆에는 빨간 오코티요(Ocotillo) 꽃이 봄철에 핀다고 합니다. 여기서는 못 봤지만 더 남쪽의 안자보레고 사막주립공원(Anza-Borrego Desert State Park) 여행에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코튼우드 스프링스(Cottonwood Springs)에서 출발하는 로스트팜 오아시스(Lost Palms Oasis) 트레일을 걸어서 사막의 골짜기에 자란 야생의 야자수들은 나중에라도 캘리포니아에 돌아가면 꼭 해보고 싶습니다.

마무리 사진도 멋진 석양의 모습으로 한 장 골라봤는데, RV를 몰고 조슈아트리 국립공원을 다시 방문하는 날을 꿈꿔 봅니다.

 

위 동영상을 클릭해서 끝까지 봐주시고, 의견을 여기 블로그나 해당 영상의 유튜브 댓글로 남겨주시면 큰 도움이 되겠으며, 유튜브에서 "좋아요"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계속해서 시리즈를 제작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제작된 <미국 국립공원 완전정복> 시리즈의 전체목록과 제작노트는 여기를 클릭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