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관과 공연장

수채화같은 풍경의 세계 최대 동백꽃 정원 - 데스칸소가든(Descanso Gardens)

위기주부 2010. 11. 3. 03:1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간: 2009.2.1 ~ 2009.2.1 (1일)
컨셉: 도시를 떠난 휴양&자연여행


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여기 남부 캘리포니아는 축복의 땅이다. 일년 내내 다양한 꽃들이 항상 피어있기 때문이다. 2월초만 되면 일찍 피는 꽃들이 개화를 하는데, 우리집 정원(관리를 너무 안해서 이렇게 불러도 될까?^^)의 장미도 벌써 또 피었다. 그래서, 지난 일요일에는 세계 최대의 동백꽃 정원이라는 '데스칸소가든(Descanso Rardens)'에 나들이를 나갔다. (동백꽃... 아~ 고향 생각이 난다...  ♬ 꽃피이는 동백섬에~ 보옴-이 왔거언만~ 형제떠난 부산항에~ 갈매기만 슬피우네~ ♪ ^^)

데스칸소가든은 로스엔젤레스의 다운타운에서 북쪽으로 2번 프리웨이를 타고, 산가브리엘산맥 아래의 La Canada라는 도시에 있다. 라카나다(La Canada)는 캐나다에서 이주해 온 사람들이 많이 살아서 도시의 이름까지 프랑스어로 'La Canada'라고 하는데, 언덕위에 성(castle)같은 집들이 보이는 LA지역의 고급주택가이고, 마을 전체의 경관을 아름답게 관리하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다. 주택가 한 가운데를 지나서 찾아가다 보면, 위의 대표사진처럼 정원의 입구를 알리는 소박한 안내판을 볼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안내지도는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인데, 여느 다른 관광지의 안내도와는 느낌부터가 다르다! 물감을 연하게 쓴 수채화같다... 어른 입장료 $8을 내고, 매표소에서 받아 든 Visitor Guide & Map의 표지에도 동백꽃이 아주 연한 수채화로 그려져 있다. 자~ 그럼 아래쪽 입구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이 수채화 속을 빙 돌아보자. 참! 먼저 점심 도시락부터 먹어야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차장 옆에 있는 Picnic Area인데, 우리 말고도 여기서 도시락을 먹는 가족들이 3~4팀이 더 있었다. 대부분의 이런 시설들은 원칙적으로는 내부에서는 음식물을 먹을 수 없게되어 있기 때문에 바같에 Picnic Area가 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한 김밥이나 샌드위치 정도는 정원내의 벤치에 앉아서 먹어도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로 들어오면 좌우로 나무로 지은 몇개의 건물들이 있다. 왼쪽으로는 위 사진처럼 간단한 음료와 음식을 파는 Cafe와 Van de Kamp Hall이라는 큰 강당이 있는데, 그 곳에서 이번 주말에 동백꽃 전시회를 한다고 해서, 오늘 여기를 찾은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백꽃을 영어로는 'Camellia'라고 하는구나...^^ 이렇게 보니까 장미(rose) 같기도 하고, 가시없는 장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무로 지붕을 올린 강당안에는 위의 사진처럼 하얀 테이블보를 깔고, 그 위에 그야말로 '동백꽃'들만 가득 전시되어 있었다. 처음에는 이렇게 꽃만 똑! 따서 물이 든 작은 잔위에 올려놓은 것이 약간 불쌍하게(?) 느껴졌으나, 많은 종류의 꽃들을 전시하고 방문객들이 쉽게 관람하게 만들려면, 이보다도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일 안쪽에는 크리스탈 그릇과 함께 우수작품들을 따로 전시해 놓았는데, 정말로 다양한 종류의 크고 화려한 동백꽃들이 많았다. 각 꽃들 옆에는 출품자의 이름과 꽃의 종류를 이름표에 적어서 소개해 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원으로 들어와서 왼쪽편에 처음 나오는 일본정원(Japanese Garden)에서 토요일에 차이나타운에서 산 양산을 들고 있는 딸이다. 뒤로 보이는 일본식 건물은 나무도 오래되고 좀 어두컴컴해서, 일본 공포영화를 찍으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디를 가나 일본정원에는 작은 개울이 있고, 그 위로 다리(arched bridge)가 놓여 있다. 물론, 개울에는 잉어들이 있고... 여기 데스칸소가든의 일본정원에는 한가지가 더 있었는데, 저 물위에 떠서 흔들리고 있는 동백꽃들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일락정원(Lilac Garden) 옆을 지나는 길가의 나무난간 위에는 누군가가 이렇게 떨어진 동백꽃들을 가지런히 올려 놓았다. 관리하는 직원이 올려놓은 것일까? 아니면 아침에 일찍 온 관람객이 올려놓은 것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언덕 위까지는 전체가 그냥 동백꽃숲(Camellia Forest)인데, 이번에는 누가 또 떨어진 꽃으로 하트를 만들어 놓았다. 한가지 아쉬었던 것은 위의 사진을 봐도 알 수 있지만, 우리가 간 날에 동백꽃이 아직 많이 피지 않았다는 것이었다. 엄청나게 많은 꽃봉오리들이 이제 막 속살을 조금 드러내고 있어서, 2~3주만 지나서 오면 정말 좋았을 것 같았다. 아쉬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덕위에 올라오면 이 데스칸소가든을 만든 E. Manchester Boddy라는 사람이 살았던 집인 보디하우스(Boddy House)가 있다. Boddy는 Los Angeles Daily News라는 신문사의 소유주로 이 언덕을 세계 최대의 동백꽃 정원으로 직접 만들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의 1층 내부는 이렇게 관람할 수가 있는데, 이유는 집주인인 Boddy가 이 언덕을 통째로 LA카운티에 팔고 이사를 갔기 때문이다. 보통은 자기 이름의 재단을 만들어 관리하거나 무상으로 기부하는데, 돈 받고 팔았다고 하니까 엄청난 거부는 아니었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잘 꾸며진 집의 내부를 구경하고 다니는 모습이 마치 팔기 위해서 내놓은 집을 둘러보는 '오픈하우스'를 하는 것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실 앞으로 만들어진 전망 좋은 발코니에서, 아내도 어제 산 양산을 들고 포즈를 한 번 잡아 주시고... 마치 이 집 주인인 것 처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디하우스를 내려 가는데, 관광객들을 태우고 설명을 해주면서 정원 전체를 돌아보는 트램(Tram)이 올라왔다. 최신 전기차량이라서 정말 조용하고, 지붕도 있어서 편하게 설명을 들으면서 구경을 할 수 있겠지만, $4의 별도요금을 내야 한다. 천천히 걸어서 돌아보는데 2시간 정도면 되기 때문에, 또 걷기에 너무 좋은 길이기 때문에, 굳이 트램을 탈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디하우스에서 언덕 위를 따라서 캘리포니아가든쪽으로 걸어가는 큰 길의 옆으로는 사진처럼 숲속으로만 오솔길도 만들어져 있다. 천천히 명상을 하면서 걷기에는 더할나위 없이 좋아 보이는 아름다운 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가에는 이런 꽃도 피어있었고... (이 날 저녁 우리동네 반스앤노블 서점 앞의 화단에도 똑같은 꽃이 피어있더라는 사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캘리포니아가든(California Garden)에는 Redwood Rest라는 쉼터가 있는데, 거기서 바라본 산가브리엘 산맥의 모습이다. 쉼터는 넓은 정자처럼 지붕 아래에 빙 돌아가며 벤치가 만들어져 있는데, 도시락 까먹으면서 쉬기에 딱 좋았을 것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언덕 아래로 내려오면 호수가 있고, 역시 물안에는 팔뚝만한 잉어들이 많이 있다. 이 호수는 바깥쪽으로 크게 이어져 있는데, 여기서 조금만 걸어 가면 그 호수의 새들을 멀리서 편하게 관찰할 수 있는 Bird Observation Station도 만들어 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 이 정원에는 기차도 다닌다...^^ 저 Enchanted Railroad라는 꼬마기차는 정말 귀여웠는데, 정원의 동쪽 평지를 한바퀴 기적소리를 내며 돈다. 물론, 공짜는 아니고 가격은 1인당 $3로 좀 비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는 정원 동쪽에 있는 장미정원(International Rosarium)의 모습인데, 아직 장미철이 아니라서 좀 휑한 느낌이 들었다. 우리집 장미는 시도때도 없이 피던데, 여기는 5월부터 10월 사이에 장미를 볼 수 있다고 되어 있다. 데스칸소가든에는 이렇게 동백꽃말고도 많은 꽃들의 정원이 있는데, 대강 몇월에 무슨 꽃들이 피는지가 홈페이지와 가이드에 있다. 가이드를 보면 역시 3~5월에 가장 많은 꽃들이 핀다고 되어있지만, "Bloom schedule is subject to Mother Nature." 라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자리로 한바퀴를 돌고 중앙에 있는 잔디밭으로 왔다. 이 옆에는 Under the Oaks Theater라는 야외극장도 있는데, 간단한 음악회 등도 수시로 진행되며, 평일에는 이 잔디밭이나 야외극장에서 결혼식같은 행사를 할 수도 있다고 한다. 딸아이가 나뭇가지를 보고 점프를 하는 순간을 포착했는데, 저 나뭇가지 잡으려면 3~4년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내와 딸아이는 이런 곳에 오면, 나가는 길에는 반드시 기념품가게(Gift Shop)를 꼭 들려야 한다. 나도 당연히 둘러 본다...^^ 꼭 물건을 사지는 않더라도 정말로 구경할만한 것들이 많은데, 여기는 당연히 정원(Garden)과 관련된 물건들이 주를 이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원용품이 많다보니 데스칸소가든의 기념품가게에는 야외매장도 옆에 붙어 있는데, 눈에 익은 예쁜 인형들이 있어서 찍어봤다. 저 고깔모자를 쓴 요정은 무슨 여행사의 광고에 등장을 하는데, 미국에서는 정원에 이렇게 예쁜 인형들로 장식을 하는 경우도 많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 사진은 해시계정원(Sundial Garden) 옆에 있던 낡은 벤치의 모습인데, 역시 누군가가 동백꽃을 하나 올려 놓았었다. 이 공원의 모든 벤치에는 저렇게 명패가 붙어있는데, 이 벤치에는 "In Memory of Donald W. Jackson"이라고 되어 있다. 곰곰히 생각을 해본다... 내 이름을, 혹은 아내와 같이 이름을 새긴 의자는 어디에 두면 좋을까? - 아직은 너무 이른 고민인가? ^^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