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의 대표적 4개 섬을 모두 드라이브했던 경험에 비추어, 오아후(Oahu)는 엄밀히 '반바퀴'를 돈다고 해야 맞는데, 모두가 섬의 동쪽 절반만 구경하고 내륙을 가로질러 호놀룰루로 돌아가기 때문이다. 참고로 카우아이(Kauai) 섬도 나팔리코스트(Na Pali Coast)에 해안도로가 없기 때문에 완전히 한바퀴 도는 것이 불가능하기는 했다... 여하튼 우리는 어릴적 부르던 동요 제목처럼 다 같이 오아후 섬을 한바퀴 돌았는데, 15년전에 구경했던 장소들은 차례로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고, 새롭게 방문한 장소들은 제목의 두 곳 뿐이었다.수요일 아침 8시 예약에 맞춰서 다이아몬드헤드 주립기념물(Diamond Head State Monument)에 입장을 했다. 가이드와 기사를 따로 대동한 우측의 손님 커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