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관과 공연장

"사람은 가고, 예술은 남았다." 라끄마(LACMA)에서 만난 마이클 잭슨과 엘리자베스 테일러

위기주부 2011. 3. 29. 06:14
반응형
지난 금요일 오후에 오래간만에 LA카운티 미술관(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라끄마(LACMA)를 다시 방문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이후에는 우리같은 LA카운티 주민은 무료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라끄마의 상징인 <Urban Lights>, 항상 광각렌즈로 이 구도의 사진을 찍어보고 싶었는데, 오늘 목표달성!


<Urban Lights>는 이렇게 LA의 오래된 가로등들은 한자리에 왕창 모아 놓은 것이다. 노숙자 한 분 찬조출연~


오늘 방문의 첫번째 목적은 작년 10월에 새로 문을 연 여기 The Lynda and Stewart Resnick Pavilion 전시관을 구경하는 것이다.


단층의 이 건물은 대규모 기획전시를 하기 위한 공간인데, 지금은 우측에서 <Fashioning Fashion>이라는 중세유럽의 화려한 의상들을 전시하고 있었다.


무지막지하게 비싸보이는 금실로 수를 놓은 질질끌리는 드레스들...


중앙홀에서는 개관기념으로 <Olmec>이라고 고대멕시코의 거대유물들을 전시를 했었는데, 아쉽게도 지금은 끝나고 그냥 현대 조각작품들을 임시로 채워 놓고 있었다. 이외에도 좌측에는 작은 사진전도 열리고 있었다.


바로 맞은편에 지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인 현대미술관, Broad Contemporary Art Museum을 보러 간다. 채도 100%의 빨간색 철제빔과 대리석 외관의 건물, 그리고 야자수들이 언제봐도 강렬한 인상을 주는 곳이다.


이 큰 건물 1층에는 딱 2개의 작품이 있다. 이것하고 비슷하게 생긴 똑같은 작품이 건너편에 하나 더...^^


이렇게 작품속으로도 들어가볼 수 있는데, 이렇게 보니 미국서부의 협곡을 보는 것 같기도 하다.


커다란 유리문은 미술작품을 운반하기 위한 초대형 엘리베이터가 열리는 곳인데, 이 화물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왔다.


마이클잭슨과 그의 애완용 침팬지 '버블스'를 1988년에 도자기로 만들었다는 <Michael Jackson and Bubbles>라는 작품이다. 아기예수를 안고있는 성모상을 패러디했고, 실제로 금박을 입혀서 만들어서 많은 논란이 있는 작품이라고 한다. (이 작품에 대한 해설과 한국어 설명은 여기를 클릭)


지혜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인 <Balloon Dog>로 실제로 풍선을 불어서 만든 것 같지는 않다...^^


"알을 깨고 나온 놈은 어디로 갔을까?"


비상구 옆에 잔뜩 쌓아둔 켈로그 콘프레이크 박스들... 앤디워홀(Andy Warhol)의 작품이란다... 쩝... 이외에도 백남준의 비디오아트를 비롯해 우리 수준에서는 이해불가능한 다양한 현대미술의 작품들이 나머지 3층의 절반과 2층에 가득있다.


먹구름이 물러가고 있는 로스앤젤레스의 하늘~ 이제 다시 <Urban Lights> 뒤의 BP Grand Entrance로 내려가 '위기주부표 샌드위치'로 저녁을 먹고는 정면에 보이는 주전시관인 Ahmanson Building으로 향했다.


아만슨빌딩의 중앙에 있는 거대한 조각작품 <Smoke>... 이 4층건물에는 전세계 고대유물부터 현대미술까지 너무 많은 작품이 있는데, 4층 이슬람미술(Islamic Art) 전시관의 복도에서 열리던 작은 사진전이 눈길을 끌었다.


<Elizabeth Taylor in Iran>이라는 제목으로 이란출신이라는 Firooz Zahedi의 사진전이 열리고 있었다. 지난 주에 죽은 '세기의 미녀'라는 엘리자베스테일러를 추모하는 전시회인가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이미 2월말부터 전시되고 있었다. (여기를 클릭하면 전시설명과 사진작가의 작품설명 동영상을 볼 수 있음)


서로 친한 사이였다고 하는 마이클잭슨과 엘리자베스테일러~ 사람은 가고, 예술은 남았다.


빼곡한 가로등에 불이 들어오면 더욱 인기있는 <Urban Lights>를, 마치 우리도 멀리서 온 관광객인 것처럼 마지막으로 둘러보고는 집으로 돌아왔다.


P.S. LA카운티 미술관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주변지역에 대한 안내등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매월 두번째 화요일은 LA카운티 미술관(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LACMA) 관람이 공짜!
     LA카운티 미술관(LACMA)이 있는 미라클마일(Miracle Mile)에서 열린 문화축제, ARTWALK 2010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