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이야기/딸아이의 학교 생활

클래식 전문라디오 KUSC 생중계된 지혜의 LA카운티 미술관(LACMA) 빙씨어터(Bing Theater) 공연

위기주부 2017. 6. 3. 10:50
반응형

믿거나 말거나... 예전에 위기주부에게 LA에서 방송출연 제안이 한 번 들어온 것을 정중히 사양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지혜가 아빠를 제치고 먼저 방송전파를 탔다. 물론 지혜의 클라리넷 연주만 라디오로 생중계된 것이기는 하지만 말이다~^^

날이 날이니 만큼 공연이 열리는 LA카운티 미술관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올라왔다. 정말 오래간만에 와보는 '라크마(LACMA)'의 모습이 반가웠다. (구글맵으로 지도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사진을 찍는 많은 사람들로 항상 붐비는 "Urban Lights"에서는 나중에 공연이 끝나면 우리도 사진을 찍기로 하고,

아만슨빌딩(Ahmanson Building) 중앙의 검은 구조물 "Smoke" 아래를 지나서 아내와 클라리넷 가방을 맨 지혜가 찾아가는 곳은...

LA카운티 미술관(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제일 동쪽에 자리잡은 공연장인 빙씨어터(Bing Theater)이다.

미술관인 LACMA에서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에 음악공연이 펼쳐지는데, 몇 주 전에 지혜의 관악기 트리오가 콜번스쿨에서 오디션을 보고 통과해서, 이 날 LA지역 클래식 전문 라디오 채널인 KUSC, FM 91.5 MHz에서 생중계되는 공연을 하게된 것이다.

지혜는 리허설을 위해서 공연장으로 들어가고, 아내와 나는 공연전까지 남는 시간에 표 없이 구경할 수 있는 곳들을 둘러보기로 했다.^^ 뒷마당 잔디에 있는 이 구불구불한 아스팔트(?)도 새로운 미술작품인가?

역시 LACMA 뒷마당의 볼거리는 이 바위덩어리 "Levitated Mass"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다.

            운반비만 100억원! LA카운티 미술관(LACMA)의 새로운 명물 '공중에 뜬 바위덩어리(Levitated Mass)'

영차~ 340톤 들기 성공! ㅋㅋ

지하주차장의 환기구도 빨갛게 예술적으로 만들어놓은 이 미술관에 대해서는 이미 여러 차례 소개를 했으므로, 관심 있으신 분은 블로그에서 'LACMA'로 검색해서 이전 포스팅들을 찾아보시면 된다.

빙씨어터(Bing Theater)라고 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검색엔진 '빙(Bing)'을 대부분 떠올리겠지만, MS와는 관계가 없고 Leo S. Bing 이라는 사업가의 이름을 딴 것이라고 한다.

플루트, 클라리넷, 오보에 관악기 트리오 연주자들이 리허설을 마치고 공연장 밖에서 쉬고있길래 한 장 찍었다.

공연자의 부모라고 하니까, 일반관객들 입장이 시작되기 전에 먼저 들어갈 수가 있었다. 좌석이 600석이라고 하는데 이 날 꼭 무료공연이라서 그런 것은 아니지만, 끝나고 일어서며서 보니까 좌석이 거의 채워졌었다.

진행자가 나와서 공연을 간단히 소개하고, 잠시 후에 뒤쪽에 "ON AIR"에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1시간동안의 콜번스쿨에서 선발된 6팀의 챔버뮤직(Chamber Music) 공연이 시작되었는데, 지혜의 트리오는 5번째 순서였다.

공연은 KUSC 라디오의 Sundays Live 프로그램으로 생중계가 되었는데, 위의 화면이나 여기를 클릭해서 5/28일자 방송녹음을 찾아서 들으실 수 있다. 지혜의 공연은 정확히 40분부터 들으면 되는데, 3종류의 관악기로만 된 현대곡이라서 별로 귀에 잘 들어오지는 않는다...^^


라디오 방송에서 지혜의 공연부분만을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린 것이므로 위의 영상을 클릭해서 보시는 것이 더 편하시겠다.


6개 악장으로 된 Malcolm Arnold라는 현대작곡가의 <Divertimento, Opus 37> 연주를 마치고 인사를 하는 모습이다.

"신난다~ 공연이 끝났다!" 기념으로 독사진을 찍어주겠다고 하니, 이런 포즈를...^^

아직 가로등에 조명은 들어오지 않았지만 "Urban Lights"에서 화보사진 몇 장 찍어보고는, 지혜의 생애 최초 라이브 공연을 마지고 근처 수플렌테이션으로 저녁을 먹으러 갔다.


P.S. 이어서 다음 해인 2018년에도 똑같이 콜번앙상블 밴드로 같은 KUSC 클래식 프로그램에 또 출연을 했다. 따로 포스팅은 올리지 않는 대신에, 공연 전후 사진과 라디오방송을 녹음한 유튜브 영상을 링크한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