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도시관광기/라스베가스

라스베가스 야경을 보며 저녁식사를~ 스트라토스피어(Stratosphere) 호텔 Top of the World 레스토랑

위기주부 2010. 10. 31. 01:28
반응형
결혼 10주년 기념여행을 생뚱맞게 모하비(Mojave) 사막에서 캠핑으로 보내고, 다음 날에 라스베가스(Las Vegas)로 간 우리 가족이 기념으로 근사하게 저녁을 먹은 곳은... 라스베가스의 스트라토스피어(Stratosphere) 호텔의 타워에 있는 'Top of the World' 레스토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스베가스에 한번이라도 가본 사람이라면, 스트립 북쪽으로 조금 동떨어져 있는 라스베가스 시내에서 가장 높은 타워건물을 기억할 것이다. 100층이 넘는 높이의 타워 꼭대기에 전망대와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어서 한국 방송에도 몇 번 소개된 적이 있는 곳인데, 높이에 어울리게 이름도 '성층권'을 뜻하는 이 Stratosphere Hotel 타워의 꼭대기에 '탑오브더월드(Top of the World)' 레스토랑이 있다. 인터넷에서 찾은 위의 사진은 남쪽으로 스트립을 바라보며 찍은 것인데, 윈(Wynn) 호텔도 없는 것으로봐서 아주 오래된 사진인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스토랑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타워 아래에 별도로 만들어진 레스토랑의 입구를 찾아가야만 한다. 아래에서 위쪽으로 연락을 한 후에 보안검색을 거쳐서 엘리베이터를 타게 되는데, 106층(중간에 층이 다 있는 것은 아니지만, 높이가 106층에 해당한다는 뜻임)에 내리면 위와 같은 황홀한 전망의 안내데스크가 나온다. 여기서 확인을 하고, 한 층 아래에 있는 회전 레스토랑의 테이블로 안내를 해준다. (뭐, 갑자기 식욕이 없어졌다거나, 메뉴가 마음에 안든다는 핑계로 여기서 공짜로 전망만 구경하고 다시 내려갈 수도 있지 않을까?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려오면 이렇게 멋진 회전 레스토랑이 나온다. 예약이 없던 우리는 처음에 창가쪽이 아닌 곳으로 안내되었는데, 다시 위 층의 안내데스크에 올라가 요청해서 창가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만약에 주말이나 성수기에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창가쪽에 앉지 못 할 수도 있을 것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메뉴가 최소 $40 이상인 고급 레스토랑이지만,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곳이기 때문에 분위기가 딱딱하거나 답답하지(?) 않아서 좋았다. 웨이터가 친근하게 처음 방문이냐, 어디서 왔냐(항상 이럴때는 아직도 'Korea'라고 대답을^^) 등등을 물어보고는 주문을 친절히 도와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웨이터가 식사 후에 전망대에 올라가서 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까, 레스토랑에서는 조금 자제해주면 고맙겠다고 말하기는 했지만~ 앞 테이블에 정장을 입고 온 커플을 포함해서 모두 다 찍는다...^^ 또, 가끔은 레스토랑 소속의 전문 사진가가 사진을 찍어주는 것도 볼 수 있었다. 여기는 80분에 한바퀴를 돌면서 전망이 바뀌는데, 아무래도 이렇게 호텔이 많은 스트립(Strip)이 정면으로 보일 때가 당연히 가장 멋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트립이 왼쪽으로 휘어지기 때문에 여기서는 시저스팰리스 호텔이 정면으로 보이고, 그 너머로 벨라지오 호텔부터는 잘 보이지 않는다. 아무래도 스트립의 가장 유명한 호텔들의 야경을 가까이서 내려다 보려면, 여기 보다는 패리스 호텔 앞의 에펠탑으로 올라가야 할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감탄을 하면서 열심히 사진을 찍고 있는데, 우리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이 Top of the World 레스토랑은 전망으로 제일 유명하지만, 음식의 맛도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 "맛있다 vs. 맛없다"의 이분법을 자랑하는 나의 입맛에도 정말 맛있게 느껴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혼 10주년 기념 저녁식사를 마치고 나니, 어느새 화려한 스트립은 사라지고, 소박하고 정겨운 라스베가스 다운타운이 보인다. 호텔방에 쥐가 나왔다는 고객평이 있던 플라자 호텔이 맨 왼쪽에 보이는데, 이 호텔에서 지금 하고 있는 쇼 이름이 바로 'RAT PACK'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스토랑에서 나와서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옥상 전망대로 올라왔다. TV에서 봤던 놀이기구인 Insanity가 막 회전을 끝내고 멈춰섰다. 한 번 타는데 $12로 비싸기도 하지만,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 저렇게 빙빙 돌아가는 것을 타면 어지럽기 때문에 그냥 패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스베가스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방금 결혼식을 올린 커플과 친구들이 Big Shot이 소리를 내며 떨어지는 것을 보고 있다. 이 전망대에는 그네 모양의 X-Scream까지 현재 3개의 놀이기구가 있다. (레일을 달리는 열차도 있었는데, 지금은 운영을 안하는 것 같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각대가 없어서, 다시 한 번 복식호흡으로 자세를 가다듬고 스트립쪽으로 사진을 찍어봤다. 앞쪽에 짓고있는 건물들에 조명이 없기 때문에 야경이 너무 어두워서 만족스럽지는 않다. 역시 야경은 해가 진 직후에 완전히 어두워지기 전에 찍어야 한다. (위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됨)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층 아래에는 이렇게 실내전망대가 마련되어 있다. 여기와 옥상 전망대까지만 올라오는 요금이 현재 어른은 $16, 어린이는 $10로 우리 3명 가족이 표를 샀으면 $42 들었을 것이다. 라스베가스에 와서 근사한 곳에서 식사도 하고, 여기 전망대도 올라올 계획이었다면, 우리처럼 여기 Top of the World 레스토랑에서 점심이나 저녁식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여름에 30일간의 서부여행을 할 때, 첫날밤에 잔 곳이 여기 스트라토스피어 호텔이었다. 스트립도 아닌, 다운타운도 아닌 어중간한 위치가 좀 단점이기는 하지만, 리모델링 된 비교적 깨끗한 방이 아주 저렴하고, 또 호텔 고객에게는 이 전망대 요금을 $12로 할인해주는 혜택도 있다. 이제 숙소로 돌아갈 시간이다. 'Top of the World'에서 다시 저 아래 'Sin City'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의 옆에 놀이기구 광고판이 붙어 있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