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외의 여행지들

제임스딘 추모비(James Dean Monument), 모로베이(Morro Bay) 주립공원, 그리고 솔뱅(Solvang)

위기주부 2020. 3. 10. 08:21
반응형

이번 겨울 요세미티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경로는 좀 특이했다. 국립공원 남쪽 입구에서 출발하는 41번 국도로만 태평양 바닷가가 나올 때까지 주구장창 달렸던 것이다.


프레스노에서 집으로 빨리 가는 99번 고속도로도, 또 1시간 정도 더 달려서 5번 고속도로도 그냥 지나치고, 그렇게 3시간 가까이 달려서 46번 국도와 잠시 합쳐지는 삼거리를 지나서 나오는 Jack Ranch Cafe라는 곳에 차를 세웠다. 저 카페를 들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주차장 한 가운데 외롭게 심어져 있는 저 나무를 보기 위해서였다. (구글맵으로 지도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나무를 감싸고 있는 조각에는 "JAMES DEAN, 1931Feb8-1955Sep30pm5:59 ∞"라고 씌여있는데, 조금 전에 위기주부가 지나왔던 삼거리에서 23살의 나이에 교통사고로 죽은 '불멸의 청춘스타'를 기리는 제임스딘 추모비(James Dean Monument)이다.


자신의 경주용 포르쉐를 몰고 46번 도로를 서쪽으로 달리던 제임스딘이, 맞은편에서 41번 도로로 좌회전을 하려던 자동차와 정면충돌을 했던 그 삼거리에는 James Dean Memorial Junction이라는 표지판이 세워져 있다. (사진의 출처와 상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


다시 46번과 갈라진 41번 도로를 남서쪽으로 계속 달려서, 집으로 가는 101번 고속도로까지 지나치면 바닷가 마을의 모로베이 주립공원(Morro Bay State Park)이 나온다. 


여전히 우뚝 서있는 발전소의 저 3개 기둥도 반가웠던 이 곳은 8년만에 다시 와 본 것인데, 여기를 클릭하면 8년전 이 곳을 방문한 여행기를 보실 수 있다.


잔잔한 내항에 관광객들을 태운 보트가 지나가고, 그 앞으로 어떤 분이 열심히 사진을 찍고 있는 물 위에 떠 있는 것은...


아기를 배에 올리고 있는 귀여운 해달(sea otter)이었다! (2년전에 산타크루즈에서 본 더 많은 해달의 모습을 보시려면 클릭)


작은 어촌에 어울리는 것 같은 이 조각의 이름은 '어부의 가족(Fisherman's Family)'이었다.


안내판 뒤로 희미하게 보이는 것이 항공사진으로 보여주고 있는 거대한 모로락(Morro Rock)이다. 일곱자매(Seven Sisters)가 어디서 부터 얼마나 걸려서 이리로 이사를 왔는지 궁금하신 분은 클릭해서 원본보기를 하시면 안내판의 설명을 보실 수 있다.


모로락 북쪽 해안가에는 1월인데도 바닷가 모래사장에 놀러나온 사람들과 서핑을 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이 분들은 긴 치마가 다 젖는 것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렇게 단체로 파도가 치는 곳까지 들어가셨다. 아마도 바다가 없는 유타주 같은 곳에서 오신 분들이 아닐까?


점심은 8년전과 마찬가지로 여기서 제일 유명한 맛집인 지오반니(Giovanni's)에서 피쉬앤칩스(Fish and chips)를 사서,


밥공기를 엎어놓은 것 같은 모로락을 바라보며 먹었다. 그리고는 1번 국도와 101번 고속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달려서 디저트를 사먹기 위해 마지막 한 곳을 더 들렀다.


바로 한국분들에게도 제법 많이 알려진 LA에서 2시간 거리의 관광지인 '덴마크 마을' 솔뱅(Solvang)이었다.


우리의 디저트는 바로 이 마을에서 가장 인기있는 먹거리인 애블스키버(Aebleskiver)라는 것으로


이렇게 생겼다. "3개니까 사이좋게 하나씩~" (8년전에도 똑같이 여기 들러서 이걸 사먹었던 여행기를 보시려면 클릭)


여전히 두 마리의 커다란 말이 끄는 마차가 자동차 도로를 지나다니고,


가족들이 단체로 타는 사륜자전차들이 시내를 돌아다니는 모습은 여전히 이 곳이 인기있는 관광지임을 보여주고 있었다.


저 풍차 때문에 가끔 '네덜란드 마을'로 헷갈리기도 하는 솔뱅을 떠나서, LA의 집으로 2박3일 여행을 마치고 돌아갔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