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으로 바닷가로/바다와 해변

LA 해안가 둘러보기 2 - 라구나비치, 다나포인트

위기주부 2010. 10. 29. 07:58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간: 2008.3.2 ~ 2008.3.2 (1일)
컨셉: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
경로: 뉴포트비치 → 라구나비치 → 다나포인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LA의 해안가 답사기 2편으로 이번에는 남쪽으로 내려갔다. 집에서 5번 고속도로를 타고 내려오다 55번으로 갈아타고 Costa Mesa쪽으로  바닷가까지 내려오면 뉴포트비치(Newport Beach)가 나온다[B]. 예전에 '비벌리힐스 아이들'이라는 드라마가 있었는데, 요즘은 여기 뉴포트비치를 배경으로 비슷한 드라마가 있다고 한다. 그만큼 부자동네라는 뜻인데, 인공적으로 만든 운하를 끼고 개인백사장이 있는 2~3백만불하는 집들이 즐비하다. 또, 여기 운하에는 베니스처럼 곤돌라를 타고 돌아볼 수도 있다. 여기서 남쪽으로 내려오면 나오는 곳이 예술가들이 모여 산다고 하는 라구나비치(Laguna Beach)이고[C], 더 내려가면 LA 해안가의 남쪽 끝인 다나포인트(Dana Point)이다[D]. 이 아래쪽으로는 5번 고속도로가 해안가를 따라서 샌디에고까지 이어져 있다. 돌아오는 길은 지도와 같이 5번을 타고 올라오면 된다. 집에서부터 총 왕복거리는 82마일(약 130km)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구나비치는 예술가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해안도시라고 한다. 비교적 작은 백사장이 좌우 언덕과 키 큰 야자수로 둘러쌓여 있고, 시가지 쪽으로는 아름다운 가게들과 레스토랑이 모여 있다. 그래서인지, 아내는 LA의 해안가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이라고 했다. 확실히 다른 큰 해안가와는 분위기가 달라서인지 일부러 찾아 온 것 같은 관광객들도 많이 보였다. (사실 우리도 관광객이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월초여서 아직 바람은 제법 쌀살한데도, 백사장에는 따뜻한 햇살을 즐기며 웃통을 벗고 비치발리볼을 하는 사람들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영복을 입고 선탠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었고, 바로 옆 공원 잔디밭에는 느긋한 일요일 오후를 보내는 이 곳 주민들을 볼 수 있었다. 이 동네도 집값이 비싸다고 하고, 여기 예술품 가게들은 예쁘기는 하지만 매출은 별로 없을 것 같던데, 이 곳의 예술가들은 뭘로 먹고 사는지가 참으로 궁금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나포인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해안가가 대부분 절벽인 항구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수히 많은 요트들이 정박해 있는 바다를 내려다보는 절벽위에 하얀 집들이 아주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간 주말은 매년 3월초에 열리는 다나포인트 고래축제(Dana Point Festival of Whales)가 있는 기간이었다. 실제로 이 시기에 배를 타고 나가면 고래들을 많이 볼 수가 있다고 한다. (상세한 내용은 위에 링크한 웹사이트를 참조) 바닷가 공원에는 사진처럼 천막을 쳐 놓고 장터같은 것이 열리고 있었다. 고래를 보호하자는 서명을 받는 사람도 있고, 고래모양의 과자를 파는 사람도 있고... 하지만, 별로 규모는 크지 않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항구에는 범선이 한 척 정박해 있었는데, 어린이들을 상대로 한 무슨 체험행사가 열리고 있는 모양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을 밖으로는 사진과 같이 방파제가 항구를 감싸고 있고, 제법 높은 절벽이 계속 이어져 있다. 실제로 여기서 보아도 가가운 바닷가에 고래가 숨을 쉬기 위해서 물위로 올라오는 것이 희미하게 보이는 것 같았다. 여기 방파제는 원추형의 콘크리트 덩어리로 만든 것이 아니라 진짜 바위로 만들어져 있어서, 지혜도 그 위를 재미있게 뛰어 돌아다니는 모습을 사진을 찍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나는 양반다리를 하고 바위 위에 앉아서 태평양을 바라보며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더라?^^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