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으로 바닷가로/바다와 해변

일요일 느지막한 오후의 바닷가 드라이브, 라구나비치(Laguna Beach)

위기주부 2010. 10. 29. 09:3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간: 2009.5.3 ~ 2009.5.3 (1일)
컨셉: 도시를 떠난 휴양&자연여행


원래는 우리 동네 반스앤노블(Barnes&Noble)에 가서, 서점 안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한 잔 마시러 나간거였다. 하지만, 예상대로 스타벅스의 테이블들은 독서실 분위기로 빈 자리가 하나도 없었고, 캘리포니아답지않게 주말내내 우중충하던 하늘이 맑게 개인 것을 확인하고는... 바닷가로 드라이브를 가기로 했다. 오후 5시가 넘은 느지막한 시간이었지만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0분 정도를 시원하게 달려 도착한 이 곳은 바닷가 드라이브코스로는 정말로 좋은 아름다운 라구나비치(Laguna Beach)인데, 은퇴한 부자들과 예술가들이 많이 모여 살아서, 각종 미술 전시회나 관련 행사도 많이 열린다고 하는 유명한 바닷가 마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내가 회사 사람이 추천한 레스토랑이 있다고 해서 찾아와 봤다. 백사장이 내려다 보이는 언덕위에 사진처럼 테라스를 만들어서 바닷가를 내려다 보면서 식사와 차를 마실 수 있는 멋진 곳이었는데... 우리는 점심을 너무 늦게 먹고 나와서, 그냥 패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스토랑이 있던 "The Cliff" Laguna Village를 구경하고 나와서, 다시 바닷가 쪽으로 걸어 내려가는 길인데, 해안가를 따라서 이어진 이 도로가 최고의 바닷가 드라이브코스인 캘리포니아의 1번 도로 'Pacific Coast Highway'가 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곳은 온통 고래(whale)를 주제로 예술품을 팔고 가게도 꾸며져 있었다. 파란 돌고래 그림 앞으로는 물이 흘러내리게 해놓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려오는 길에 이렇게 예쁜 난간으로 전망대를 만든 작은 공원이 있었는데, 난간에 뭐라고 써 놓은건지 읽어봐야 겠다. (그냥 동네 서점에 잠시 들르려고 한 외출이었기 때문에, 아내와 딸의 옷이 이 바닷가의 풍경에 좀 안어울리는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으로는 조금 전에 들렀던 레스토랑의 파라솔들이 보이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으로는 라구나비치의 백사장이 보인다. 삐죽이 올라온 해안가 키 큰 야자수들의 실루엣이 인상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사장 입구에는 잔디밭이 있는 넓은 공원이 있어서, 가족들이 나와서 비누방울 만들기를 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기 언덕위의 집들은 가격이 보통 3~4백만불은 쉽게 넘어가는 것들이다. 물론, 바닷가에 접해있는 집들은 훨씬 더 비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바닷가의 백사장에서 빠지지 않는 풍경인 비치발리볼을 할 수 있는 네트가 여기도 몇 개 설치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약간의 보수공사를 하고 있는지 철조망도 쳐놓고, 백사장 주위가 약간은 어수선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도 언젠가는 저 비치발리볼을 한 번 해봐야 되는데... 저렇게 웃통 벗고 하려면, 먼저 헬스부터 좀 해야되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에서 생일파티같은 때에 비누방울 만들기를 하면서 많이 노는데, 저 꼬마가 들고 있는 것은 아주 큰 비누방울을 만들 수 있었다! Y자로 벌어지는 막대기를 비누물이 들어있는 칼집에 넣었다가 빼면, 저렇게 큰 비누방울이 쉽게 만들어졌다. "저거 어디에서 팔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니와 동생이 비누방울을 잡으려고 한다. 금빛 머리카락을 날리며 점프를 해서 잡으려고 하는 아주 작은 비누방울이 보이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생이 자기 머리보다도 큰 비누방울을 막 잡으려고 하고 있는데... 손 대면 '톡'하고 터지겠지? (갑자기 트로트 노래 가사가...^^) TV만화 <스펀지밥>의 '아틀란티스...' 에피소드에 보면, 수백만년동안 터지지 않은 오래된 비누방울 이야기가 있는데 (결국은 스펀지밥과 패트릭이 터뜨리고 말지만), 정말로 터지지 않는 비누방울을 만들 수는 없을까... 또 쓰잘데 없는 생각한다~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위기주부의 유튜브 구독하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